엑스트림 메모리

1000005195_1.jpg

폭 : 297mm
길이 : 225mm
높이 : 67mm(가이아버드시)
최고 비행 속도 : 마하 1.2

가면라이더 더블에 등장하는 더블(W)의 8번째 가이아 메모리. 더블(사이클론조커)를 궁극의 단계 「엑스트림」으로 이끄는 새 형태의 메모리. 여러가지 수수깨끼를 지닌 메모리이며, 그 자세한 것은 불명. 국내명은 익스트림하게 익스트림 메모리. 사실 엑스트림이건 익스트림이건 일본어로 쓰면 똑같긴 하다.

통상시에는 "가이아버드"라고 불리는 새형태로 되어있으며, 내부에 광대한 데이터 스페이스(전뇌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필립과 일체화(수납;;)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필립을 수납한 뒤, 히다리 쇼타로가 변신한 더블의 드라이버와 결합하는 것으로, 쇼타로와 필립의 육체를 일체화시켜 더블을 사이클론조커에서 사이클론조커 엑스트림으로 강화시킨다.

이 때 엑스트림 메모리가 펼쳐지는데, 둥과 날개 부분에 있는 금테가 펼쳐져 X자 모양이 된다. 또한 펼쳐진 후에 보이는 가이아 디스플레이에도 X자가 쓰여있다. 뭐, 엑스트림(Xtreme) 메모리니 당연하겠지만.

작중에서 등장하는 모든 라이더용 가이아 메모리 중에서 유일하게 더블 드라이버의 소울사이드와 바디사이드를 동시에 이용하는 메모리이기도 하다. 욕심쟁이! 그리고 맥시멈 드라이브를 발동하기 위한 별도의 스위치 장치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 다른 메모리와의 차이점. 그냥 심플하게 펼쳐진 엑스트림 메모리를 닫았다가 다시 열여주기만 하면 된다.

엑스트림메모리 자체는 "지구의 기억"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사이클론&조커 메모리를 빨아들이고, 지구의 기억 그 자체와 직접 데이터를 링크하는 것에 의해서 기능을 발휘하는 아주 특수한 메모리이다. 더블오 향기 이때 사이클론&조커메모리는 일시적으로 이 익스트림메모리 안에 수납해두었다가 필요할 때 꺼내 사용할 수 있다.[1] 이 엑스트림메모리를 사용하면, 적 도펀트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 더블은 무적의 전투 스타일을 취할 수 있다.[2]

내구성도 엄청나게 견고해 웨더도펀트의 낙뢰 공격을 몇번이나 맞아도 멀쩡하고, 심지어 웨더도펀트의 회오리를 반사하기까지 한다. 30화에서는 나이트메어 도펀트의 에너지탄을 반사시키는 등 역시 보통 메모리는 아닌 것 같다. 심지어 최종화에서 에너지 도펀트의 공격도 방어했다. 비슷한 자율형 기능이 있는 팡 메모리가 중반부까진 선전하다가 웨더 도펀트 등의 공격에 나가떨어지는 행적을 보여준 것과 대비되어 더욱 굉장해 보인다

덧붙여 슈라우드도 이 엑스트림메모리 내부의 전뇌공간에 들어올 수 있는 듯 하다.

소노자키 류우베는 이 메모리로 변신하는 더블의 전투정보를 모아, 유기정보 제어기관 시작체 '가이아 프로그레서'를 만들어 소노자키 와카나를 크레이돌 도펀트 익스트림으로 진화시킨다.

여담으로 완구는 '메모리레커' 부분의 원작 설정이 '사이클론 메모리와 조커 메모리를 흡수한다.'인지라 이걸 둔 상태로는 원작의 변신 신을 재현할 수가 없다. 이 메모리 부분은 탈착이 가능하기에 원작을 재현하는게 가능한데, 이 경우 고정도 안되고 변신시의 소리를(엑스트림!!!) 비롯해서 다른 음성들을 하나도 못 듣는다.(…)

사족으로 극장판 가면라이더 더블 FOREVER - AtoZ 운명의 가이아메모리에서 26개의 T2가이아메모리 라는게 나오는데, 그중에서 X의 메모리를 자세히보면 X 글자가 엑스트림메모리의 X자이다....어?[3] 아닌게 아니라, 진짜 T2 엑스트림 메모리가 맞다. 이터널이 모든 메모리의 맥시멈 드라이브를 발동시킬때, 26개의 T2 가이아 메모리의 가이아 위스퍼가 뒤섞여 발성하는 가운데 마지막쯤에 '엑스트림!!'하는 가이아 위스퍼를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스핀오프 작인 넷판 가면라이더 더블 FOREVER - AtoZ의 폭소 26연발은 화가 끝날 때 26개의 T2 가이아 메모리를 한자리에서 보여주는데, 이 중 X의 메모리를 다룬 에피소드인 '화백 X/박물관의 그림 아래에'의 끝부분 장면에서 T2 엑스트림 메모리가 나와 확인 사살되었다,.

48화 시점에서 필립과 함께 엑스트림 메모리도 소멸했으나, 이후 소노자키 와카나가 필립을 부활시키면서 엑스트림 메모리도 함께 부활. 마지막 회에서 쇼타로의 목숨을 에너지 도펀트로부터 구하는 활약을 했다. 비록 변신 장면에서 엑스트림으로 변신하지 않았지만… 그런데 에너지 도펀트가 약하니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없었다.

여담으로, 더블의 하이퍼 배틀 DVD와 이어지는 가면라이더용 가이아 메모리들의 특성을 소개해주는 특별편이 발매된 적이 있는데, 가이아 메모리에 대한 기억을 잠시 잃은 상태였던 필립은 이 엑스트림 메모리를 보고 알도 낳을 수 있느냐라고 물어서 쇼타로를 벙찌게 만들었다.

1 각 부위 상세 설명

2 가이아버드 모드

가이아 스페이스(머리부분)
필립의 정신과 육체를 수납하여, 사이클론조커 엑스트림으로 변신할 때까지 머무르게 하는 전자공간이 내부에 존재하고 있다.

가이아플로터(동체 아래)
"엑스타이푼"의 이면은 플로팅 유닛으로 돼있으며, 주위의 기압, 공기의 흐름 등을 검색해 비상 에너지를 분출, 엑스트림메모리를 비행시키는 특수한 엔진이다.

엑스 윙(주날개)
엑스트림메모리의 주 날개로, 재질은 가이아메모리의 케이스와 같은 것으로 되어 있다.
음속을 넘는 스피드와 성층권에 도달할 수 있을 정도의 비행능력을 가진다.

엑스 바인더(부날개)
엑스트림메모리가 비상할 때 밸런스를 잡기 위한 뒷날개.

홀딩 크로(새의 발처럼 생긴 부분)
메모리레커를 홀드하기 위한 각부. 동시에 가이아 스페이스와 메모리레커를 연결하는 경로이다.

메모리레커(홀딩 크로 밑부분, 메모리모드 시 사이클론&조커 메모리가 들어감)
이 메모리 자체는 블랭크 메모리가 돼있어, 사이클론 및 조커의 메모리를 흡수하는 것으로 기능을 발휘한다.

3 메모리 모드

엑스트림 프로세서(메모리 정가운데 붉은 부분)
더블드라이버의 가이아 프로세서의 슬레이브로서 인해 더욱 고속연산을 필요로 하는 엑스트림의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서브 CPU.

엑스 타이푼(메모리 위쪽의 동그란 부분)
바람을 빨아들이는 것에 의해서 사이클론조커 엑스트림의 체내를 흐르는 가이아에너지를 증폭시켜 굉장한 파워를 발생시킨다.

가이아 디스플레이(엑스타이푼 중앙의 붉은 X)

엑스트림메모리의 인식 기호인 「X」를 표시하는 소형 디스플레이.
  1. ...라고 설정은 되있지만 실제로는 이걸 장착하려면 두 메모리를 빼야하는 탓에 이후 엑스트림 메모리를 세팅할 때 보면 사이클론 메모리와 조커 메모리가 사라져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2. 쉽게 말해 대략 사륜안+백안 상태를 페널티 없이 항시 유지하게 된다고 생각하는 거나 다름없다.
  3. 사실 식완인가 캡슐인가로 엑스트림 메모리가 일반 가이아 메모리 타입으로 소울 사이드와 바디 사이드로 분리돼서 발매된 경우가 있기 때문에 비단 T2 버전 메모리가 아니라도 통상형태와 유사한 엑스트림 메모리가 존재하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