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플레이

1 개요

7540092.JPG
파란에서 서비스하였고 머나어뮤즈먼트에서 개발한 인라인 스케이트 레이싱 온라인 게임이다. 초기에는 씽온라인이라는 이름으로 개발되었으나 2006년 8월 4일 부터 엑스플레이라는 이름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오픈베타를 진행했다. 카툰 렌더링을 활용했다. 거리를 배경으로 인라인 스케이트를 소재로 활용한 레이싱 게임으로 그라인드, 점프, 라이딩레일 등 다양한 스케이팅 묘기를 펼칠 수 있다. 인라인 스케이트의 특성상 보다 역동적인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컨트롤과 캐릭터 능력만으로 승부를 가르는 스피드 레이싱과 아이템을 활용하는 아이템 레이싱, 각종 묘기를 제한된 시간 내에 사용한 점수로 승패를 결정하는 트릭 배틀 등 다양한 플레이 모드를 제공한다. 현재는 서비스가 중지되었다. 2008년경 서비스가 중지된것으로 보이나 정확한 시기는 추가바람

2 게임모드

게임모드는 스피드레이싱, 아이템 레이싱, 트릭 배틀로, 총 3가지의 게임모드를 제공한다.

2.1 스피드 레이싱

일반적인 레이싱게임과 같이 시작점부터 결승전까지 경주를 하는 모드이다. 이 게임의 특이점은 바로 트릭이다. 일반적인 레이싱 게임에서의 부스터 게이지는 드리프트나 상대방 차량을 격추하는 등의 방식으로 쌓을 수 있지만, 이 게임에서 부스터 게이지는 트릭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점프해서 공중제비를 돌거나 그라인드, 라이딩 레일 등을 통해 부스터 게이지와 점수를 쌓을 수 있다.

2.2 아이템 레이싱

위의 스피드레이싱과 같은 맵을 활용하여 경기를 진행하나, 별도의 아이템을 습득하여 상대를 방해하거나 자신을 강화 시킬 수 있다.

2.3 트릭배틀

위의 두 게임모드와 다르게 트릭배틀에서는 별도의 맵이 존재한다. 제한된 시간내에 트릭을 사용해 얼마만큼 높은 점수를 내느냐가 관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