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Entropia Universe
MindArk사에서 개발한 온라인게임으로 실제 미국 환율이 적용되어 게임에서 가상의 돈(PED)을 실제 미국 현금[1]으로 전환해서 쓸수있다는 특징이 있다.
교환 비율은 10PED 당 1달러 이다.
후술할 내용이지만 엔트로피아 유니버스에서 돈을 벌기란 상당히 어려우니 이 게임으로 수익을 창출하긴 힘들다.[2]
2 특징
엔트로피아 유니버스는 오픈 월드 RPG로 사냥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다른 즐길만한 컨텐츠가 많다.
대부분의 행동에서 손해를 보기 때문에 게임을 본격적으로 하고싶다면 현질을 하거나 후술할 땀작을 해야한다.
미래를 바탕으로 하는 게임으로 여러 행성들이 있으나 지구는 없다.
앞서 서술한 것 처럼 이 게임은 현금과 PED(이하 페드)의 교환이 게임정책 위반사항이 아니다.
즉 페드와 현금을 상호 교환할 수 있으며 그 누구도 이것에 대해 부당하게 여기지 않는다.
3 컨텐츠
대표적인 컨텐츠로는 사냥, 제작, 채광, 벌목등이 있으며 소위 땀작이라 불리우는 작업도 있다.
유저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이 땀작에 쓰게되는데 엔트로피아 유니버스에서 손해를 보지 않고 돈을 벌 수 있는
거의 유일하다고 할 수 있는 컨텐츠이기 때문이다.[3]
다른 내용은 추가바람
4 한글화 가능성
개발사에서 한국을 의식하고 있기는 한지 한국인 유저 수가 늘어난다면 한글화 예산을 편성할 수 있다고 한다.
다만 한국에서 엔트로피아 유니버스의 인지도는 사실상 없다고 봐도 되며 관련 커뮤니티와 플레이어의 수가 매우 적다.
즉 한글화를 원한다면 더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해야 한다는 것인데 홍보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다만 유튜브 광고를 통해 근근히 그 존재를 알리고 있으니 앞으로 유저 수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