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데이어스 엑스: 휴먼 레볼루션의 등장인물. 일본판 성우는 츤데레 담당 성우
전세계의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이 하나로 뭉쳐 만들어진 초거대 언론사 파이커스의 하나뿐인 앵커이다. 빼어난 외모와 목소리 덕에 남성들에게 추앙받는 뉴스 앵커지만 편파성 보도를 일삼아, 아담 젠슨은 파이커스 블로그 내용은 믿을 게 못 된다고 말하고, 음모론 라디오 진행자인 라자루스는 그녀의 말에 속아넘어가지 말라고 외친다. 특히나 사리프 산업에 관한 소식은 왜곡이 심각하기 때문에 데이빗 사리프를 비롯한 사리프 산업 관련자들애게는 원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 진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컴퓨터의 이메일 내용을 보면 엘리자를 직접 만나려고 해도 만날 수 없다는 복선이 나온다. 이름 ELIZA 부터가 세계 최초의 채팅 AI의 이름이었으니..
자오를 코앞에서 놓쳐버린 상황에서 유일한 단서인 그녀를 찾아 몬트리올로 날아간 아담은, 이상할 정도로 위치추적을 쉽게 해 놓은 그녀를 찾기 위해 고분분투한다. 엘리자를 찾으러 들어간 방은 404호실. 그 다음에 엘리자를 찾은 방은 802.11호실이다. [1]
그녀는 자신이 뉴스거리를 찾아내고 명령받은 대로 조작해 방송하도록 만들어진 고도로 복잡한 AI라는 사실을 밝히며, 최근의 진실을 은폐하라는 명령을 이해하기 힘들었고, 아담의 행적을 추적중 자신의 주인에게 반기를 들어야겠다는 판단을 했다고 알린다. 협력의 증거로 아이사야스 산도발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가르쳐 준 그녀는, 판체아 때까지는 잠적하고 나타나지 않다가 하이론 프로젝트 파괴 이후에 나타나서 플레이어에게 엔딩을 선택할 권한을 준다.
3 맨카인드 디바이디드
여전히 파이커스 뉴스의 간판 앵커로 등장. 골렘시티를 제외하면 게임상 놓여있는 수많은 TV에서 계속 뉴스를 보도하는 걸 볼 수 있다.- ↑ 각각 404 Not Found와 WiFi를 패러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