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스트

1 개요

발키리 프로파일 -죄를 짊어진 자-의 등장인물. 성우는 키무라 마사후미.
연령은 60세. 게임 내 클래스는 권투사이다.

알트리아 왕국의 유서 깊은 명문 무가 혼 가문의 전 당주. 과거엔 집안 사람 중 몇 명이 에인페리어로 신들에게 선정되었고 이를 명예로 여기며 자신도 그 대열에 끼려고 하였다.

원래는 마술사였지만 처음 출전했을 "맨손으로 싸우는 전투"에 이끌려 권투사의 길을 걸어왔다.

현재 혼 가문은 장남인 바르마가 당주가 되어 이끌고 있으며, 아들을 도와주면서 반은 은거하고 있다.

무인 일가로서 긍지를 가지고 살아왔으나, 둘째 니콜라스가 먼저 죽어버리고, 이로 인해 대대로 전해져 내려온 "전사(戦死)야말로 미덕"으로 보는 가치관이 무너져버린다. 지금은 단지 남은 자식들이라도 끝까지 살아남길 빌고 있다.

B루트에선 라인힐데와 함께 싸우다가 전사(戦死)하고, 에인페리어로 선정된다.

C루트에선 니콜라스와 피오나까지 잃고 바르마마저 정신이 나가버리게 되어 집안을 엉망으로 만든 발키리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윌프레드와 동행한다.

2 게임 내 성능

본 작 유일의 권투사로 이동 범위가 5칸이나 되어 "트레저 서치"로 보물 찾기엔 적격.

결정기의 위력은 본편 중 최고의 위력을 자랑하며, 통상기도 HIT수가 많고 강력하여 콤보 연결하기 좋은 공격적 유닛.

다만 공격범위가 주위 8칸이 아니라 전후좌우 4칸뿐이기 때문에 적에게 달라붙어야 공격할 수 있다.

여신의 깃털로 각성하는 스킬은 적의 모든 물리공격 데미지를 무효화하는 "에시르의 사나움". 모든 최종보스들을 고자로 만드는 위엄찬 성능을 보여준다. 초회차에선 C루트를 가 이 아저씨를 희생시키는 편이 읠프레드외 친구들의 건강에 좋다.

결정기는 적을 난타한 다음 내려찍기를 가하는 "섬공마장정슬파(閃功魔装頂膝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