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툼

오크툼의 테마
어레인지 버전역시 음악회사 팔콤[1]
전용 테마곡은 : 오크툼의 염원.

1 개요

영웅전설4에 등장하는 사악신. 모든 사건의 원흉인 사교도들이 섬기는 신이다. 태초에 발두스와의 싸움에서 패배하여 봉인의 섬 지하, 명계 최하층에 봉인되어 버리고 만다. 그의 힘을 이용하여 강해진 사교도들은 일반적인 인간의 힘으로 상대할 수 없을 정도. 발두스와 마찬가지로 구영전4와 신영전4에 설정의 차이가 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 구영웅전설4

그냥 나쁜 신. 별다른 대사나 인격을 보이는 장면이 존재하지 않는다. 나중에 배리어스 경에 의해 봉인이 풀려 적으로 등장하지만 약하다. 적당한 레벨과 장비가 있다면 회복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회복마법만으로도 상대가 가능. 하지만 최종보스가 아닌데다가 따로 준비할 시간 없이 바로 최종보스 전으로 돌입하기 때문에 처음 해보는 여러 유저의 뒷통수를 친 녀석.

3 신영웅전설4

사실 발두스와 동일한 존재. 신의 어두운 면을 인간이 사신으로 섬기는 것 뿐이다. 오직 파괴와 재생만을 생각하고 있으며 그의 봉인을 풀기 위해 행해졌던 모든 악한 행동은 사실 오크툼 그 자체와 관계가 없는 일이였다.

원작과는 달리 최종보스로 등장하며 부하몹->양팔->머리의 순으로 공략해야지 클리어가 가능하다.(최초에는 양 팔과 머리엔 봉인이 걸려있어 별다른 행동을 취하지 않는다.) 난이도는 오리지널보다는 다소 난해해 졌지만 범위마법만 잘 회피하고 회복및 부활에 신경쓰면 무리없이 클리어 가능한 정도.
  1. 배경 BGM은 끄고 듣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