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인간처럼 생긴 초록색의 기계수. 손바닥에서 강력한 고압전류를 흘려보내며 어깨에서는 미사일을 연속으로 발사할 수 있다. 양 허리에 달린 소형 로켓으로 비행이 가능하다. 복부에는 단단한 복대(?)가 달려있어서 어지간한 공격은 다 막아낸다.
이즈에 있는 고스트 타운에 기계수 수리 공장을 건설하러가는 아수라 남작을 지원하기 위해 출격했으며, 진격하면서 닥치는대로 파괴하면서 산불을 내버린다.
한편 고스트 타운에서 놀고있던 코우지, 시로, 보스 패거리는 고스트 타운으로 접근하는 와인더를 보고 크게 놀라고, 코우지는 마징가에 탑승하러 급히 귀환한다. 그러나 시로와 보스 패거리는 도망치지 못해 아수라 남작에게 붙잡힌다.
산불이 났다는 보고를 받은 유미 교수는 사야카를 출동시키고, 출격한 사야카는 철가면 군단을 발견하고 신나게 짓밟다가 와인더를 상대한다. 미사일로 선제공격을 가하는 아프로다이였지만 복대에 간단하게 막혀버리고 오히려 와인더가 비행으로 접근해 아프로다이를 잡아 전기고문을 가해 추락시켜버린다.
뒤늦게 출동한 마징가는 전기고문으로 고장나 쓰러진 아프로다이를 발견하고, 고장난 아프로다이가 마징가를 마구 때리자 주먹질로 아프로다이를 때려서 고친후에 고스트 타운으로 향한다.
고스트 타운으로 달려가 로켓 펀치로 수리 기지를 부수던 마징가는 와인더와 조우하고, 브레스트 파이어를 발사하지만 복대에 씹혀버린다. 그러자 와인더를 잡아서 절벽밑으로 던져버리고 고스트 타운에 진입한다.
하지만 고스트 타운에 진입한 코우지가 본 것은 처형대에 묶여있는 시로와 보스 패거리였고 아수라는 한발짝이라도 더 움직이면 인질들은 전부 가시 꼬챙이가 되어 비참하게 생을 마감할 것이라며 으름장을 놓는다. 인질에 잠시 당황하던 코우지는 루스트 허리케인으로 처형대를 가루로 만들어 인질들을 구출한다.
인질을 빼앗기자 아수라 남작은 그대로 도주하고, 마징가가 아수라 남작을 쫓아가려던 순간 아프로다이를 따돌리고 절벽에서 기어올라온 와인더가 뒷치기를 해서 전기고문을 가하고 전기고문을 당하던 코우지는 뒤늦게 도착한 아프로다이의 뒷치기로 위기에서 벗어난다.
뒷치기를 당한 와인더는 사야카와 엎치락 뒷치락을 하다가 미사일을 발사해 마징가를 쳐낸후에 사야카의 뒤를 잡아 방패로 쓰고, 마징가는 아프로다이가 상체를 숙인 틈을 타 로켓 펀치로 와인더를 쳐낸다.
그러자 와인더는 하늘로 날아올라 미사일을 연사한후에 급강하 킥으로 마징가를 걷어차서는 마구 짓밟기 시작하고, 이에 질세라 마징가도 스플렉스-알라바마 슬램으로 응전한다.
알라바마 슬램으로 와인더를 메친 마징가는 주먹질로 와인더를 날려버린후에 미사일 펀치로 와인더의 더듬이를 파괴하고, 루스트 허리케인으로 양 팔을 부숴버리고 마지막에 광자력 빔-브레스트 파이어로 와인더를 녹여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