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전지, 충전지 등의)'완전방전'의 줄임말
리튬-이온 전지가 나오기 이전에 주류였던 니켈-카드뮴 충전지는 기억 효과 때문에 완전방전 후 완전충전을 해야 수명을 보전할 수 있었다. 이후 통용되는 리튬-이온 전지는 그때그때 조금씩 충전해줘야 한다. 리튬-이온 전지는 완전방전 후 완전충전하는 식으로 사용하면 오히려 수명이 더 빨리 감소하므로 주의하자.
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개념
완전 방어의 줄임말로 방어 숙련도와 더불어 탱커의 주요 덕목중 하나다.
완전 방어는 적의 물리 공격에 피해를 입지 않을 확률을 의미한다. 회피, 무기막기는 발동되면 적의 공격에 피해를 입지 않는다. 이 두가지 확률을 더한것이 완방이다. 즉 회피 10%, 무기막기 10% 라면 완방은 20%가 된다.
방패를 사용하는 전사와 성기사에게는 조금 더 확장된 개념으로 방어합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완방(회피+무기막기)과 방패방어 확률, 대상의 빗맞힘 확률 5%를 더한 것으로 이 수치가 102.4% 이상이 되면 우두머리 몬스터의 물리 공격이 그대로 맞는 일 없이 피하거나, 무기로 막거나, 방패방어를 하거나, 빗나가게 된다. 맞춰야 하는 수치가 딱 100%가 아닌 이유는 플레이어가 우두머리 몬스터(+3레벨로 간주)에 대해서는 각 방어 행동(회피, 무기막기, 방패 방어) 확률을 0.8%씩 더 맞춰야 하기 때문이다. 레벨 차이로 인한 점감을 받아서 동 레벨 몬스터에 대해서 102.4%를 맞췄을 때 우두머리 몬스터에 대한 방어합이 정확하게 100%가 된다. 따라서 장비를 맞추고 있는 방어 전사와 보호 성기사는 최우선적으로 이 방어합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달성 후에는 척도 조정을 통해 방패 방어를 점점 낮춰나가고 완방을 높이게 된다. 방패 방어는 기본적으로 30% 추가 피해 감소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