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모험의 마지막 이야기
1 소개
만화가 권교정의 판타지 만화. 2005년 허브에서 연재된 후, 2007년 단권으로 발매되었다. 페라모어 스토리가 연재되기도 전에 에필로그부터 나온 셈.
어린 처녀와 침실을같이 쓰는 유테일렌의 늙은 왕
"노이긴으로부터 세상을 구한
용사 데트가 어린 여자애나 밝히는
지저분한 자라는 겁니까?"
청년 헨지는 운명처럼
소문의 처녀 알데히드를 만난다
놀드가 속삭이는 밤을 꿈꾸는 청년 그리고...
청년 데트의 모험의 데트가 어둠의 화신 '노이긴'을 물리치고, 그 땅 위에 유테일렌을 건국하여 50년이 지난 후의 이야기. 영웅의 이야기를 동경하는 청년 헨지가 우연히 데트와 함께 지낸다는 처녀와 만나면서 새로운 모험의 주인공이 된다.
2 등장인물
2.1 헨지
뷸트란 남부 도시 가디나 근처가 고향인 행상인 청년. 굳이 먼 유테일렌, 그 중에서도 수도까지 와서 물건을 파는 이유는 데트와 동료들의 이야기를 동경하여 가까이에서 확인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에 십 년 전 데트가 여자 아이를 사 데리고 간 이야기를 알게 되고, 이야기 속의 영웅이 로리콘이라는변화된 모습에 슬퍼하게 된다. 이야기를 좋아하고 모험을 동경하며, 풍부한 상상력으로 알데히드와의 로맨스를 이어나가게 된다.
2.2 알데히드
파일:Attachment/alde.jpg
헨지의 상상력 속에서 늙은 왕 곁에 있는 가련한 처녀. 여덟 살에 길에서 데트를 만나고 그대로 궁에 들어오게 된다. 도시로 나들이를 나왔다가, 헨지가 파는 장신구를 고르면서 헨지와 얽히게 된다.
2.3 데트
파일:Attachment/det.jpg
모든 모험의 주인공. 십 년 전, 포어가 죽고 나서 잠을 잘 수가 없게 되었다. 그러다 데어고어의 조언으로 기분전환 삼아 수도로 나와 돌아보던 중에 어린 알데히드와 만나게 된다.
2.4 데어고어
파일:Attachment/det-four.jpg (여기서 맨 뒤에 있는 사람)
50년 전에 데트의 동료였다. 에스커의 펄 계곡에 사는 괴짜 마법사. 흉한 얼굴에 건방지지만, 데트의 좋은 친구. 불면증에 시달리는 데트에게 같이 잘 사람을 구하라는 조언을 해 주었다. 청년 데트의 모험 본편 5권까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오센의 팔을 치유하면서 동료가 될 것 같다.
3 에필로그
데트 시리즈의 에필로그이기에, 처음부터 청년 데트의 모험에 나온 동료들의 후기담이 나온다. 어떻게 보면 데트 시리즈의 스포일러인 셈.
포어는 데트와 결혼했으나, 왕과 처녀의 이야기가 시작되기 10년 전에 전염병으로 급사했다. 오센은 유테일렌의 대장군의 자리에 올랐으나, (소문에 따르면) 치정사건에 연루되어 어이없이 죽었다. 체칠은 템포로 돌아가 대치유사가 되었다. 그리고 라자루스는 '노이긴'과 관련되어 이젠 없는 것처럼 묘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