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chara05 5.png
성우는 테라시마 타쿠마/남도형.
더빙판에서의 이름은 토깽이.
프리파라의 스카우트 마스코트 중 하나. 어미로는 우사[1]를 붙이며, 본명은 "윌 미셸 조지 상그레 메조 봉쥬르 프랑소와 기리기리 쥬템므 4세". 쿠마의 라이벌 마스코트로 호조 소피를 발굴한 마스코트이기도 하다. 쿠마가 영어라면 우사기는 프랑스어를 주로 쓴다. 우사기도 쿠마 못지않게 허세가 강한데 기본적으로 능력이 있지만 타인을 존중못하는 점이 단점이다. 그 때문에 호조 소피가 소라미 스마일로 가게되면서 잠시 실직하게 되고 초라한 모습이 되지만 이후 드레싱 파르페을 발굴하여 기사회생. 실력을 다시끔 증명하며 나중에 나타난 네코에게 잠시 빠져서 거짓말에 속아 넘어가기도 한다.
여동생으로 49화에 등장했던 '우사쨔'가 있다.
또한 우사기도 상당한 중증 시스콘인 듯 마스코트 학교에 다니고 있으며 오빠인 우사기를 몹시 존경하는 듯. 장마 휴교로 프리파라에 놀러왔다가 우사기의 연적이자 라이벌인 쿠마가 우사기를 곯려주기
[2] 위해 우사기의 창피한 모습
[3]을 보여주는 바람에 실망해서 울음을 터뜨리기도 하나 오빠가 프로듀스하는 드레싱 파르페의 훌륭한 라이브를 보고 오빠와 화해하고 다시 학교로 돌아갔는데 그 우사쨔가 3기에서 매니저 학교를 졸업해
마나카 논과 만나
트라이앵글을 결성해서 라이벌 관계를 전개하자 멘붕하는 사태가 벌어진다.(...) 그리고 99화에서 우사쨔가 잘나가나게되다보니 아직 슈퍼 사이라움 코디를 얻어내지 못한 우사기에게 매니저로서 실격이라며 무시당하는 안습함을 겪고 있다.
- ↑ 더빙판에서는 바니
- ↑ 골려주는 동기는 자신도 우사쨔처럼 귀여운 여동생이 우사기의 동생인 것에 열폭해서이다.
- ↑ 우사쨔에게 풀숲에 숨어 강아지풀을 흔들게 해서 마치 연모하는 네코의 꼬리인것마냥 보이게 만들어서 우사기가 네코 앞에서 보이는 아양떠는 행동을 하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