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몬

디지몬 크로스워즈 코믹스판의 등장 디지몬. 전체적으로 웨딩 케이크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여성형(?) 디지몬이다.

스위트존의 코드 크라운을 담당하는 디지몬으로 캔들몬쇼트몬을 종자로 부리고 있다. 쿠도 타이키와 타이키의 인간 동료들에게 거대한 슈퍼 울트라 미라클 다이나믹 스페셜 원더 갤럭티카 파워풀 기간틱 웨딩 케이크를 먹으면 코드 크라운을 준다는 조건의 시험을 제시한다. 타이키와 젠지로는 거대 케이크를 먹다가[1] 지처 리타이어 되는데...

사실 이는 함정. 웨딩몬과 그녀의 종자들은바그라군리리스몬에게 지속적으로 극상의 스위트를 헌상하는 조건으로 스위트존의 소유권을 인정받은 것이였다.[2] 그때문에 타이키 일행이 스위트존에 오자 속여 리타이어 시키고 바그라군에게 넘기려고 획책했던 것이다. 다만 리리스몬이 타이키 일행이 올때를 대비해 웨딩몬에게 독을 줬는데 웨딩몬은 케이크에 독을 넣지 않고 그냥 타이키 일행에게 거대 케이크를 먹게 하여 스스로 리타이어하게 하였다. 이것은 맛있는 케이크를 만드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 웨딩몬이 차마 음식에 그런 짓을 할 수는 없었기 때문. 리리스몬에게 항복해 버린 것도 같은 맥락에서다. 계속해서 케이크를 만들기 위한 선택이었던 것.

이후 캔들몬과 쇼트몬을 흡수 합체해[3] 리버스웨딩몬이 되어 타이키 일행의 디지몬들을 공격.

이후의 행적은 리버스웨딩몬 항목을 참고.

11화에서 크로스 하트 팀에 편입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1. 아카리는 이때 큐트몬과 목욕중이였다.
  2. 샤우트몬은 이런 리리스몬에게 "너 말야 과자를 뇌물로 받고는 상관에게 입씻고 제멋대로 구는 거냐!" 라 하였다.(…)
  3. 디지크로스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