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고(왁푸)

파일:Attachment/Yugo.jpg

이름 : 유고 (Yugo)
나이 : 12
신장 : 110 cm
클래스 : 알수 없음
주특기 : 포탈


온라인 게임을 원작으로 만든 프랑스 애니메이션 왁푸(Wakfu)의 주인공.

969년 생.

원래 초기 트레일러에서는 10살이었는데 어느 순간에 트레일러도 12살로 설정이 바뀌었다.[1] 그런데 그와 동시에 아말리아도 14세에서 13세로 설정이 바뀌었다.

아기 때부터 특이하게 생긴 모자를 쓰고 다닌다. 녹스가 "모자 속에 무엇을 감췄는지 보여라 꼬맹이!"라고 했는데 거부하고 시즌2 8화 때 감옥에서 잠시 모자를 벗게 되는데 이때 일행들에게는 눈을 감으라고 한다. 그리고 다른 엘리아트로프들도 모자를 쓰고 다니는걸 보면 머리에 뭔가 있긴 있는듯.

능력은 자체 포탈건. 손에서 포탈을 생성해 낸다.포탈 이라는 게임에서 나오는 포탈건 비슷하게 왼손으로는 입구를 열고 오른손으로 출구를 연다(딱히 출입구의 개념이 있는거 같진 않다). 그리고 원반처럼 집어던진다.

완전 개사기급 능력으로 이동, 공격, 방어, 회피, 반격을 다한다. 흠좀무. 3화, 5화에서는 '유고에게 원거리 공격따윈 자멸의 길' 이라는 사실을 절실히 보여준다. 나중엔 왁푸를 제어하기 시작하면서 포탈을 연속으로 생성하면서 번개 같은 이동을 하거나 레이저포도 쏜다.

1화 때 그루갈로라그란이 뤼엘의 절친인 알리버트에게 계시와 함께 맡기고 간다.

성격은 어른스럽고 착하다. 하지만 나이에 맞게 이오프의 철학을 보고 좋아하기도 한다. 트리스트팽이 순수정의파 백치라면 이쪽은 마음씨가 좋고 어른스러운 꼬마.

계시를 따라 자신의 진짜 가족을 찾아가는 왁푸 애니메이션 스토리의 중심에 서있는 인물.

15화에서 발혀지길 고대 종족 엘리아트로프(Eliatrope)의 후손이라고 한다.[2][3]
그루갈로라그란, 아다마이와 만나 엘리아트로프,엘리아큐브에 대해 알게 되고 쳐들어온 녹스를 다 같이 쓰러뜨리려 하지만 그루갈이 아다마이를 포함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시켜버린다. 이동하게 된 곳이 눈이 있는 곳이라 놀다가 그루갈로라그란의 마지막 메세지[4]를 받는다. 도푸스를 찾고 친구들과 다시 만나기 위해 토푸 원정대[5]를 결성한다.


쉽사리 드러날 것 같지 않은 유고의 비밀이 시즌 2에서 차츰 밝혀지게 된다.

아다마이의 권유로 엘리아큐브와 그루갈의 도푸스를 몰래 가져와 수풀에서 사용하다 도푸스를 부활시키고 어떤 봉인을 풀어버려 퀼비가 나오게 된다. 퀼비는 사람들에게 엘리아트로프에 대해 말해주게 된다.
자신들은 본래 다른 행성에서 살아가던 종족으로 유고-아다마이는 엘리아트로프의 모험가이자 수호자이고, 퀼비 자신은 왕이였다고 말한다.[6] 허나 메카즘이라는 종족의 침공으로 인해 전쟁이 일어나고 투쟁하였지만 역부족이었기 때문에 엘리아큐브의 힘으로 지닛(Zinit)이란 우주선을 만들어 탈출하고, 여러 별에서 왁푸를 추출해가며 살아가다 과거의 12세계[7]를 발견하게 되어 다시 문명을 발전시키고 살아간다. 하지만 오르고낙스라는 메카즘의 추적으로 또 다시 전쟁이 일어나고 어른들의 희생으로 아이들은 또 다른 차원으로 대피시키고 유고-아다마이 형제는 퀼비의 의지와는 상관 없이 다른 차원으로 피난시켰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퀼비의 도푸스가 있으면 엘리아트로프 종족을 다시 부활시킬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토프 원정대와 함께 도푸스가 있는 크림슨 클라우 열도로 향하게 된다.[8]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기 24화에서 은연중에 드러나고 26화에서 마침내 밝혀진 유고의 정체는 바로 엘리아트로프들의 왕이었다. 퀼비가 자신을 왕이라 자칭한 것은 전부 거짓말이었던 것. 그리고 킬비가 무(無)의 차원에 갇혀있었던 이유는 6화에서 킬비가 말했던 것과 같이 과거에 유고가 '자기를 구해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메카즘과의 전쟁을 일으켜 수 백만명의 동족을 죽음에 이르게 한 그를 처단하기 위함이었다.

또한 유고의 모자의 속이 드디어 드러났는데# 모자의 뿔 부분에 왁푸로 이루어진 파랗게 빛나는 날개가 달려있는 모습이고 이걸로 날 수도 있다. 어린 엘리아트로프들도 전부 저런 날개가 달려있는 것으로 보아 아마도 종특인 듯. 그런데 왜 굳이 이 날개를 숨기려는건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혹시 이에 대해 알고있다면 수정바람.


아말리아와 엮일 떡밥이 자주 보이지만... 역시 애들은 애들일뿐. 아무리 봐도 연애라기 보단 누나가 동생 챙기는걸로 밖에 안보인다. 게다가 트리스트팽과 에방젤린 커플때문에 순서가 한참 밀린다.
파일:Attachment/유고(왁푸)/info.jpg
그래도 공식 코믹스에서는 슬슬 유고♥아말리아 설정을 밀어주려고 한다 하지만 여전히 동생 좋아하는 누나로밖에 안 보인다

시즌 2로부터 7년 뒤를 다루는 스페셜 에피소드에선 에멜카에서 가족들과 평화롭게 지내고 있다가 아말리아의 사자로 찾아온 오토마이가 전해준 소환 포션으로 사디다 왕국으로 이동한다. 오그레스트의 혼돈으로 인한 홍수로 사디다 왕국이 위기 에 처했다는 것에 놀라고 안전하게 숨겨 놓았던 엘리아트로프의 도푸스가 없어졌고, 왕국을 위기에서 구해줄 엘리아트로프의 도푸스를 넘겨 받는 대가로 아말리아가 프리고스트의 하르부르그 백작과 결혼하게 됐다는 사실에 충격에 빠진다. 자신은 성장이 느리지만[9] 아말리아는 벌써 숙녀이며 여왕이여서 자신은 그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고민한다.

3화에서 오그레스트를 쓰러뜨리고 팡팡을 구하기 위해 엘리아트로프의 도푸스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에코의 말[10]을 들은 아다마이가 거부하자 결국 싸워게 되고 아다마이는 떠나게 된다.

이 때 도푸스를 사용하면서 신과 동일한 위치가 되었는데 그 힘으로 인해 유고의 내면의 어둠에서 게임에 신규 등장한 엘리오트로프가 탄생하게 된다.
  1. 중간에 설정 변경에 의한 오류인지 '10년전에 태어났다'라는 대사가 있다. (15화 Adamai편 참고. 다만 포괄적 의미로 쓰인거라면 별문제 없는거겠지만)
  2. 2화 제목이 Yugo L'eliatrope이다.
  3. eliatrope 에서 앞뒤의 e를 떼고 뒤집으면 portail(포르타일: 문, 입구)이 된다.
  4. 녹스에게 왁푸를 넘겨주기 싫었던 그루갈은 자결을 선택하고 아즈의 깃털을 통해 메세지를 전한다,
  5. The Brotherhood of The Tofu/Le Confrérie du Tofu
  6. 치비-그루갈은 발명가. 미나-파에리스는 재판장. 글립-발타자르는 교육자. 노라-에프림은 순수하였다고만 하지 어떠한 역할이였는지는 나오지 않는다.
  7. 현재 유고가 살고있는 별의 이름
  8. 아다마이는 성질이 나쁜 그루갈을 돌봐야 한다는 이유로 제외되었다.
  9. 유고는 한번 생에 천년 이상을 사는 엘리아트로프의 지도자 중 한 명이기 때문에 성장이 느리다.
  10. 엘리아트로프의 도푸스 6개와 태고의 도푸스 6개가 충돌하면 세상이 파괴된다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