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족보행의 유니콘의 형상을 한 기계수로, 뿔에서 고압전류를 날려대며 목에서는 EMP광선을 쏜다. 등 뒤에는 날개가 달려있어서 비행을 하거나 날개로 바람을 날릴 수도 있다.
브로켄과 아수라의 연이은 실패에 빡친 고오곤 대공은 직접 부드에 탑승해 유니콘을 출격시키고, 상륙한 유니콘은 도시를 마구 파괴한다.
보스와 사야카가 유니콘을 막으러 달려가지만, EMP광선으로 아프로다이의 미사일을 쳐내는 바람에 애꿏은 보스만 미사일을 쳐맞고 실신하고, 사야카는 유니콘의 뿔에 찔려 전기충격을 받고 실신한다. 누케&무챠가 실신한 보스 대신에 보로트를 조종하지만 날개 바람 한방에 떡실신.
연구소로 진격한 유니콘은 방어막을 뚫고 연구소를 파괴하기 시작하고, 코우지가 마징가로 출격해 유니콘과 싸운다. 광자력 빔으로 고압전류 광선을 뚫고 유니콘의 팔 한짝을 날려버린 코우지였지만, 제트 스크랜더가 아직 개조중이라서 유니콘이 하늘을 날자 숲으로 도망가게 된다.
유니콘은 그런 마징가를 쫓아가 EMP광선을 날리고, EMP광선에 당하던 코우지를 사야카가 뒷치기해서 구해준다. 열받은 유니콘이 사야카에게 달려들지만 보로트가 프렌드 실드를 해줘서 목숨을 건지고, 코우지는 이 틈을 노려 제트 파일더로 분리해 유니콘을 상대한다.
한편 고오곤 대공은 아수라 남작에게 광자력 연구소로 쳐들어갈것을 지시하고, 아수라는 철가면 군단을 대동하고 연구소로 쳐들어가 아프로다이와 보스보로트를 상대하면서 화염방사기로 연구소에 불을 지른다.
유니콘에게 쫓기던 코우지는 제트 파일더의 카메라를 이용해 유니콘의 움직임을 보고 파일더 미사일과 빔을 날려 유니콘의 날개를 부숴 유니콘을 추락시킨다.
유니콘을 날지 못하게 만든 코우지는 다시 마징가에 도킹해 드릴 미사일로 목을 부수고, 아이언 커터로 뿔을 절단한다. 그리고 루스트 허리케인-브레스트 파이어-광자력 빔 콤보로 폭살시켜버린다.
유니콘을 폭살시킨후 코우지가 연구소로 귀환하자 아수라 남작은 급하게 퇴각하고, 코우지는 새로이 장착한 냉동광선으로 보스보로트와 연구소의 불을 진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