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울트라맨 80/괴수 & 우주인 일람
신장 : 1.8~2미터
체중 : 100kg
출신지 : 우주
울트라맨 80에 등장하는 우주인.
울트라의 별을 침략하려던 침략성인 갈탄대왕의 부하로 원래는 일정한 곳에 정착하지 않고 거주하는 장소를 일정 간격마다 바꿔 살아가는 유목 생활을 하는 우주의 유목민이었으나 각각의 힘은 매우 약해서 침략 행위에는 맞지않는 것을 제대로 이해하기 때문에 스스로 대왕의 지배하에 들어가 대왕과 함께 전 우주의 제패를 꿈꾸고 있는 위험한 전투민족인 것으로 알려졌다.
집단 행동을 중시하며 단검과 창으로 무장하고 인간으로도 변신할수 있는 의태 능력과 그 이름처럼 몸에서 방울뱀같은 소리가 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멍청한 점도 있는지 유리안이 UGM의 대원인 죠노 에미에게 건넨 브라이트 팔찌를 갖춘것일 뿐인데도 그녀를 유리안으로 오인해서 납치하거나 야마토 타케시와 호시 료코, 이케다 노보루 3명에게 대규모로 기습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케다의 당구공에 의해 제대로된 기습도 못하기도 하는등 극중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지 못했다. 마지막에는 갈탄대왕이 지구에 만든 기지의 폭발과 함께 전원이 폭사한다.
마스크는 환타스 성인의 것을 개조한 것이며 서적인 울트라맨 뫼비우스 ARCHIVE DOCUMENT에 실린 소설인 지키기 위한 칼에서는 무수한 가라가라 성인이 우주검호 자무샤를 습격했지만 걷어차여 흩어진 적이 있다고 나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