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인 세미녀

1 울트라 Q dark fantasy

Cicada_lady.png

신장 : 1.7m
체중 : 100kg

울트라 Q dark fantasy 제 16화 「가라Q의 대역습」에서 등장.
울트라 Q」에 등장하는 우주 괴인 세미인간과 같은 종족이다. 나무에서 움직이지 않는 매미의 에벌레가 성충이 된 인간단체가 등장한다. 가학적으로 복장도 그 기호에 맞춰져 있으며,(세미인간이 무색 투명하며, 가죽제가 흑색) 채찍을 휘두른다. 전회의 침략을 방해한 도라이 교수를 포박하고 시한폭탄을 붙인 목걸이를 이용하여 폭살하려고 했지만, 가라Q에 의해서 해제된다. 몸은 매우 튼튼하며, 등 뒤에서 후두부를 쇠파이프로 구타당했어도 타격을 받지 않는다. 가라곤 2호를 비장의 카드로 내는데 료의 가라Q에게 배신당해서 가라곤 2호와 함께 쓰러졌다.
- 「츠부라야 프로 전 괴수 도감」에서는 별명을 「유성 괴인」라고 기재하고 있다.

2 울트라맨 X

CS9IlB0UcAAaPru.jpg

『울트라맨 X』제 16화「격촬! Xio 밀착 24시」에서 등장.
국내판 성우는 대교 7기의 신입성우인 김유림 성우.
다다가 리더를 맡는 외계인 범죄조직의 일원. 지구상의 메미와 같이 수액이 좋아하는 음식인 듯 인간상태에서 입부분만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려 나무에 꽂아 수액을 빨아먹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이번 애피소드는 지구방위팀 Xio를 밀착취재하는 방송사 승무원이 촬영한 기록영상체재였고, 그 안에서 붉은 레인코트를 걸친 간사이 사투리의 인간 여성(용의자이기에 얼굴이 보이지 않게 모자이크 처리)으로 의태하고「고액의 아르바이트」라고 칭하고 여대생을 은거지로 불러들여 홍보 역할을 맡았다. 함정 수사 때문에 변장해서 내방한 아스나를 불어들이자마자 Xio대원들의 강행 돌입을 겪으면서 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아스나에게 체포됐다.

- 본작에서는 「유성괴인」의 별명 표기가 채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