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아(닥터 프로스트)

상위 항목 : 닥터 프로스트

2144852938a.jpg

1 개요

웹툰 닥터 프로스트의 여주인공. 학생심리상담소에서 조교를 하고 있던 여대생. NOX 웹툰 드라마의 성우는 선은혜. 드라마판의 배우는 정은채. 일본어판 이름은 후지모토 아야(藤本 綾). 연재 초기 당시 학부 3학년이었으며 대학원에 진학하여 상담심리학을 본격적으로 전공할 꿈을 가지고 있었다. 만 현재는 대학교를 조기 졸업하고 스탠리 스킨 교수에게로 유학 가 있다.

2 특징

작중 역할은 프로스트 교수가 상담하기 보다는 사고치고 있을때 해결해 주는 역할이나 정보셔틀 역할. <소심한 연군의 열흘>에서 상담을 할 기회가 왔으나 제대로 못하고 프로스트 교수의 도움을 받게된다. 참고로 프로스트 교수의 과거 회상에서 나온 프로스트 교수의 모친의 생전 모습이 윤성아와 매우 닮았다. 눈 크기를 제외하면 거의 판박이 수준. 머리색까지 똑같다.
트위터를 하고 있다. 프로스트 교수와 마찬가지로 답변을 얻거나 대화가 가능하다

3 작중 행적

118화에서 프로스트 교수와 송선과 함께 등장. 송선을 대신해 학교를 그만둘 생각이라는 프로스트의 말에 충격을 받고 참다 못해 프로스트에게 "저는 아무래도 상관없는 건가요!?"라고 폭탄 발언을 하고 울며 뛰쳐나가 버린다. 으아니 이것은 직접고백!? 이걸로 빼도박도 못할 플래그 확정! 그도 그럴 것이 심리학과 인재인 그녀가 용강대에 남기로 한 이유는 프로스트와 함께 있고 싶어서 였기 때문이다. 근데 정작 짝사랑 상대인 교수는 매정하게 다른 여자를 위해 그녀를 떠나려 하고 있다. 이런 닭털 프로스트. 놀리고 싶지 않았는데. 시즌2 마지막화에서 프로스트가 자신에게는 윤성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윤성아는 현재 프로스트에게 도움을 줄 능력이 안되므로 가라는 프로스트의 말에 스탠리 교수에게로 유학을 간다. 시즌 3 현재까지 유학을 하고 있으며, 아직 프로스트 교수의 상황을 모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