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이나호 신/Example.jpg
순서대로 메모리즈 오프 1편 → 2편 → 3편 → 4편, 5편[1] → 6편의 모습
파일:Attachment/이나호 신/Example3.jpg
7편의 모습
稲穂信
메모리즈 오프 시리즈의 분신이자 진주인공 등장인물.
담당 성우는 마지마 쥰지 그의 기념할만한 데뷔작으로 10년 넘게 같은 역할을 맡고 있다.
메모리즈 오프 시리즈에서 전부 등장하는[2] 개근 캐릭터로 10주년 기념 코멘트를 남길 정도로 진주인공 취급을 받고 있다. 그가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작품이 메모리즈 오프 시리즈의 마지막이 될것이라고 팬들은 추측하고 있다.
1월 4일생. 신장 175cm.
스미소라 학원 2학년으로 퍼스트의 주인공 미카미 토모야와 함께 다양한 장난을 치고 다니는 악우 사이였다.
다른 루트에서는 비중이 그저그런 편이나 유에 루트에서는 비중이 크다.
이마사카 유에를 짝사랑했으나 우정때문에 토모야에게 유에를 양보하고 퍼스트와 세컨드 사이의 시간대인 2학년 3학기 시절 자신의 이상형인 누님을 만나게 되나 실연한다. 그 충격으로 학교를 자퇴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프리터 생활을 시작했다.
그 이후 시리즈부터는 주인공의 옆집 친구나 동네 형 포지션으로 등장하여 다양한 상담을 해준다.
물론 시리즈별 연결고리를 이어주는 역할도 도맡고 있다.
3편부터는 머리가 자라 장발 스타일이 되기 시작했으며 4편 이후부터는 아예 꽁지머리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다.
2nd부터는 애완견을 기르고 있는데 이름은 토모야. 1st 주인공 이름이다. 정확하게는 1st의 등장인물에겐 켄으로, 2nd 이후의 캐릭터들에게는 전작의 주인공 이름으로 알려지게 된다. 그러나 디폴트는 토모야. 애프터 레인에서 토모야에게 이 사실이 발각되어 토모야에게 츳코미를 당하기도 한다.
나름 주인인 신과의 호흡이 잘 맞는 듯하다. 메모리즈 오프5 팬디스크에서 산타클로스 복장으로 산타행세를 하는 신에게 마히로가 루돌프는 어디 있냐고 태클을 걸자 루돌프도 있다면서 실내에서 큰 소리로 루돌프를 부르자 토모야가 짖으며 반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