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피조물을 창조하고 마법으로 명령을 내리고 조종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마법사. 약간의 공격적인 DOT스펠(Damage-over-time 독처럼 시간에 따른 타격을 주는 공격)과 유용한 스펠들을 가지고 있다. 엘프와 루리킨만이 마법의 길(Way of Magic)을 거쳐, 본질의 과정(Path of Essence)으로 들어오면 인챈터가 된다
마법적인 역량을 자신 및 렐름 메이트를 증대시키는 방법을 연구하는 데에 쓰고자 하는 메이지들은 스스로를 인챈터라고 부른다. 많은 인챈터들은 유틸리티를 통한 완벽을 추구한다.
인챈터들은 엘드리치나 멘탈리스트와 마찬가지로 태양의 길과 달의 길을 부단히 연구한다. 그러나 인챈터들은 이 일반적인 마법에 자기들만의 독특한 변형을 가했다. Bedazzling 및 Empowerment 기술로, 그들은 시간의 구조를 바꾸어서 친구와 적의 스피드를 변화시킬 수가 있다.
그러나 인챈터의 힘 중 대부분은 인챈트먼트에 있다. 인챈터는 얇은 공기로부터 강력한 동맹군을 소환해서 그들에게 축복을 내림으로써 소환체의 힘과 덱스를 매우 높이 증가시킬 수가 있다.
그들은 이 소환체의 몸을 치료하고 그들이 가하는 대미지를 증가시킬 수도 있다. 인챈터 그 자체로도 강력한 상대이지만 인챈터와 소환된 동맹군이 같이 있을 때는 트롤이라고 해도 도망 간다고 한다.
2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 하이버니아 진영 캐스터
다양한 스펠들로 무장한 만능 캐스터. 스턴, DD, AEDD, PBDD, 스피드 송, 펫, 디버프, 데미지 버프.. 굉장히 다양하고, 사냥터에서도 쓸만하고 렐름전에서도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물론 스킬 포인트가 압박적이긴 하지만..
다양하긴 한데 생각보다 쓰는 스펠은 한정적이다(..). 스피드 송, PBAE, 펫, 데미지 버프 정도. 그외엔 뭐.. 생각보다 겹치는 직업이 많다. 스피드 송은 바드가 가지고 있고.. 데미지버프는 얘 혼자 가지고 있던가?(..). 뭐 잡다한 기술들을 가지고 있어서 부족한 부분을 매꿔주는 캐릭.
3 종족
엘프와 루리킨으로 고를 수 있다. 민첩성 높고 잘 안보이는 루리킨이 단연 유리. 스탯 자체는 엘프쪽이 조금 더 효율적이다. 별 차이는 없다.
4 직업 능력
1레벨때 공통으로 얻는 스프린트는 말그대로 달리기다. 인듀를 쓰는 직업이 아니라서 쓸 기회는 상당히 많다. 렐름전에서 밀리들이 쫓아올때 대부분 인듀를 아끼느라 안쓰는데, 생존의 기반이 된다.
5레벨때 얻는 퀵캐스팅은 캐스팅 시간을 절반으로 줄여주고 사망하지 않는한 주문이 방해 받지 않게 해 준다. 뭐 더이상 말이 필요없다.
입을 수 있는 방어구는 클로스. 쓸 수 있는 무기는 스태프이다.
5 스킬
인챈터는 x1.0의 배율로 스킬 포인트를 획득한다. 그만큼 스킬 포인트가 부족한편.
사실 생각보다 인챈트먼트 계열은 잘 안올리는데 폭이라고 불리는 마나계열을 올리고 기본 인챈계열에 있는 스피드 송(바드 대용). 그리고 폭발 폭발.. 하는 느낌이다. 라이트 올려서 뒤에서 DD 날리는 것도 있고 인챈 올려서 아군 밀리 강화 버프를 걸어주는 것도 좋은데 폭탄 인챈터가 가장 돋보이긴 한다. 뭐 지금은 좀 아쉬운 느낌이 들지만..
라인은 세가지.
라이트, 마나, 인챈트먼트로 이루어져 있다.
라이트는 원거리 DD와 각종 디버프로 구성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효율적인 디버프가 없다. 굳이 이걸 찍는 인챈터는 없다. 비효율적이라..
마나의 경우는 PBAE가 있어서 극강의 화력을 보고자 할때 사용된다. 대부분의 인챈터는 마나 챈터.
인챈트먼트는 밀리 공격력 증가가 있지만, 폭탄 쪽이 더 효율적이고 마나 50, 인챈 20주면 그럭저럭 쓸만한 밀리 공격력 증가 버프가 나와서 서브로 미는편.
5.1 웨이 오브 더 썬(라이트 매직)
레벨만 올려도 익혀지는 스펠. 엘드리치의 썬과 동일하다.
- 데미지 스펠
- 목표에게 피해를 입힌다. 파괴력은 그렇게 높진 않다.. 그냥 평범한 스펠. 캐스팅 시간 2.6초. 46레벨에 마지막 단계를 익힌다. 스펠명은 오로라 블래스트(179 히트 데미지). 캐스팅이 끝나자마자 피해를 입히는 다이렉트 데미지(DD) 타입.
- 스턴
- 목표 하나에게 스턴을 건다. 지속시간은 마지막 단계인 46레벨 때 9초 이다. 캐스팅 시간 2.5초. 걸리면 좋긴한데 렐름전에서는 퍼지로 풀고 개돌하는 적을 발견 할 수 있다(..). 스펠명은 프리즈매틱 스트로브.
5.2 비대즐링(라이트 전문화)
스킬을 찍어야 하는 스펠.
- 디버프(공격 속도)
- 목표의 공격속도를 낮춘다. 즉시 시전. 지속 2분, 쿨타임 5초. 즉시 시전이니 밀리 애들에게 가끔 써주자.
- 데미지
- 목표에게 다이렉트 데미지를 입힌다. 마지막이 209 데미지. 뭐 무지 평범하다. 캐스팅 2.8초. 이걸로 뎀딜 하긴 좀 그렇다.
- 데미지&디버프(범위)
- 목표와 목표 주변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저항력을 떨어트린다. 캐스팅 3초. 지속 20초. 글쎄 이걸 쓸 시간이..
- 디버프(공격 속도)(범위)
- 목표와 목표 주변 적의 공격속도를 낮춘다. 즉시시전. 쿨타임 5초. 지속 2분. 일단 라이트 인챈터라면 즉시 시전이니 거는게 좋지만 라이트 인챈은 정말 숫자가 적은편이라..
- 디버프(데미지)
- 목표의 공격력을 깎는다. 즉시시전. 30초 지속. 5초 쿨타임. 즉시 시전이지만 이쪽 계열 찍는 인챈터가 별로 없다..
5.3 웨이 오브 더 문(마나 매직)
자체레벨만 올라도 익혀지는 스킬
- 앱소브(흡수)
- 30 41에 배우는 셀프 버프 스킬. 캐스팅 3초 지속 20분. 뭐 별건없고 걸고 다니자..
- 실드(아머 팩트)
- 방어력을 올려주는 셀프 버프 스킬. 캐스팅 3초 지속 20분. 별거 없다..
- 블레이드 턴
- 19레벨에 익힐 수 있다. 한번만 근접 피해를 무시할 수 있다. 20분 지속. 3초 캐스팅. 높은 레벨의 몬스터나 어쌔씬의 크리티컬은 이걸 씹을 수 있다. 절대적인 생존기. 더이상 말이 필요없다..
- 데미지 실드
- 아군에게 걸수 있는 버프. 물리 피해를 보호 방패로 막는다. 4초 캐스팅 10분 지속.
5.4 엠파워링(마나 전문화)
스킬 레벨을 올려야만 습득 가능
- 데미지 실드(포커스)
- 펫에게 데미지를 막아주는 방패를 씌운다. 포커스 스펠이라서 움직이면 풀리게 된다. 상당한 방어량을 보여준다. 뭐 파플할때 탱커가 없다면(..) 대타로 쓰일지도?
- 디버프(콜드 레지스턴스)
- 목표의 콜드 저항력을 깎는다. 캐스팅 2초.
- 디버프(매터 레지스턴스)
- 목표의 매터 저항력을 깎는다. 캐스팅 2초.
- 디버프(히트 레지스턴스)
- 목표의 히트 저항력을 깎는다. 캐스팅 2초. 캐스팅이 길어서 별 의미가 없다.. 폭탄질 할 시간도 부족한데..
- 데미지(PBAOE)
- 자신 주변에 광역 피해를 입힌다. 캐스팅 2.5초. 엘드리치의 광역과 똑같다. 데미지도 동일. 기술명은 다르지만.. 볼트계열이 없는 인챈터로써는 결전병기라고 할 수 있다. 누커로써 활약 할 수 있는 좋은 스펠. 스피드 송이 있기때문에 이속도 되고 펫이 있기때문에 상대 메저를 잘 블록할 수 있다. 인챈터의 트레이드 마크랄까..
5.5 인챈트먼트
레벨이 오르면 자동습득하는 스펠들
- 힐(펫)
- 펫을 치료한다. 솔플의 강자라고 불리는 이유. 뭐 뱀피르보단 별로지만..
- 큐어 메즈머라이즈
- 펫에게 걸린 군중제어를 해제한다.
- 스피드(챈트)
- 그룹의 이동속도를 올린다. 바드보단 구리다. 땜빵.
- 서먼 언더힐 컴패니언
- 펫을 소환한다. 캐스터, 힐러, 밀리로 나뉘어져 있으며 가장 많이쓰는건 밀리펫이다. 캐스터펫도 멀리서 풀링할때 쓰이긴 한다.
5.6 인챈트먼트 마스터리
스킬을 습득하면 스펠 습득하는 라인
- 버프(힘/체력)
- 펫의 힘과 체력을 올린다.
- 버프(민첩/순발)
- 펫의 민첩과 순발을 올린다.
- 데미지 애드
- 아군의 밀리 공격력을 상승시켜주는 버프를 건다. 확실히 절륜한 버프이긴 한데.. 마나쪽이 워낙 좋아서.
- 디펜시브 프록
- 펫에게 피격시 일정 확률로 체력을 회복하는 버프를 건다.
- 버프(피어싱 매직)
- 펫의 마법 효과 상승 버프.
- 데미지 애드(그룹)
- 그룹 모두에게 밀리 공격력 상승 버프를 건다. 효과는 동일.
- 메즈머리세이션 뎀페닝(펫)
- 펫이 군중제어에 걸렸을때 지속시간을 줄여주는 버프를 건다.
- 데미지 애드(펫)
- 펫 공격력 증가.
- 버프(컴뱃 스피드, 캐스팅 스피드, 펫)
- 펫의 컴뱃스피드, 캐스팅 스피드 상승.
6 역할
몹을 잡을때는 광역을 지닌 누커역할을 하게 된다. 펫과 함께 솔로잉도 쓸만하다. 대부분 마나를 찍어서 광역을 얻는다. 파티플에서 가장 효율적인 것도 마나쪽이다. 솔로잉이라면 얘기는 조금 달라지지만 50까지 솔로잉 하긴 좀.. 스피드 송도 있기 때문에 바드의 빈자리를 채워줄 수 있다.
렐름전에서는 바드가 없을때 대신 스피드송을 켜주고, 펫을 소환하여 적 캐스터에게 붙이면서, PBAOE로 적들을 섬멸시키는 역할을 한다.
인챈터의 사기성은 스킬트리를 자세히 보면 알 수 있는데, PBAOE를 습득하는 마나 라인에 히트 레지스턴스 디버프 스킬이 같이 붙어있다. 캐스팅이 길어서 그다지 유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문제는 인챈터의 라이트 베이스스펙의 다이렉트대미지 스펠이 히트 속성이다. 렐름과 클래스를 막론하고 캐스터는 베이스스펙의 다이렉트대미지스펠은 위력이 약해서 버려지는데, 디버프로 약한 대미지를 스스로 보강할 수 있다. 즉, PBAOE와 쏠쏠한 다이렉트대미지를 같이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가까이선 PBAOE, 떨어져선 다이렉트대미지라는 조합이 가능한 유일한 캐스터다. 참고로 이 스펙을 탈 경우 보유하는 유틸은 PBAOE+스피드챈트+싱글스턴+펫+대미지실드+다이렉트대미지+다이렉트 대미지 보조용 디버프. 괜히 사기라고 불리던 클래스가 아니다.
7 유니크 렐름 어빌리티
렐름 레벨이 5에 도달하면 자동 습득.
- 시어링 펫
- 펫이 불타올라 주변 적에게 25의 데미지를 6번 준다. 쿨타임 120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