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channel/UCTdMmswUit6aZ9yp-JyDezQ[1]
대한민국의 기타리스트이다. 일명 funtwo 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유튜브에 올린 Canon Rock 동영상이 조회수 8000만을 넘어(그러나 지금은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었다. 현재 다시 올린 동영상 조회수는 400만회.) 뉴욕 타임즈에까지 보도되는 등 가히 세계구급 명성을 얻었다 할 수 있다.
1 Canon Rock
유튜브에 올린[2] 캐논 락 버젼의 연주 동영상이 급속도로 인기를 얻어 유명해졌다. 2011년 2월 현재 조회수가 8천만을 넘었으며, 뉴욕 타임즈에까지 보도되는 등 가히 세계구급 명성을 얻었다 할 수 있다.
이 때에 유명해진 캐논 락은 지금도 세계의 기타키드들이 기타를 시작하게 되는데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고 현재도 방구석 기타리스트라면 한번쯤은 연주 동영상을 찍어서 업로드하는 유명한 곡이지만, 한 가지 명심할 점은 이 곡을 카피했으니까 이제 나도 세계구급 기타리스트 실력이라고 보면 안된다는 점이다.
당시 임정현이 유명해진 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논이라는 곡을 기타에 걸 맞는 락버젼의 연주를 했다는 점.[3]이나 독학으로 공부했다는 아마추어의 실력으로 보기 어려운 수준이었기 때문이지, 곡 자체가 토나올정도로 어려운 곡은 아니다.[4] 어려운 곡을 연주한 데에 비해 표현력이 풍부했던 것도 강점. 하지만 본인의 편곡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리고 유튜브 라이브를 망쳤기 때문에... 단발성 스타에 그쳤다고 볼 수 있다.
그래도 전세계가 알아보는 스타가 됐으니 얼굴은 기억 못하겠지만 본인의 인생에 있어서는 좋은 경험일듯.
다만 요즘은 331Erock에게 좀 밀리는 감이 있다는 사람도 적지 않다[5]
2 세계구급 명성 그 이후
http://www.youtube.com/watch?v=QjA5faZF1A8
2008년 11월에 열린 유튜브 라이브에서 자신의 영웅이었던 조 새트리아니와 협연까지 했다.. 다만 이 공연에서의 연주는 삑사리의 향연.[6]
3 비판
http://www.youtube.com/watch?v=OBHfb2sVWV4
캐논 락 버젼의 원 어레인저인 Jerry C.의 명성을 가로챘다는 비판이 있다. 그런데 뭐 본인의 영상에도 Jerry C의 어레인지임을 밝히고 있고, Jerry C가 안 올린것도 아니고 결국 운의 차이로밖에 볼 수 없을듯. 녹음 음질도 영향을 많이 주었던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캐논 변주곡 이외에 별 다른 신 연주 영상들이 거의 없다. 기껏해야 공연에 찍은 영상이나, 새로 연주한 캐논 변주곡 뿐이다. 그런데 요즘에는 다른 곡도 많이 올리고 있다. 캐논은 비주기적으로 계속 올리고 있고 (2015년 10월 23일에는 캐논락 10주년 기념으로 직접 편곡해서 올린 것도 있다[7]), 캐롤 락은 3년마다 올리는 듯.
4 카피와 어레인지, 자작곡
연주한 곡으로는 Canon Rock, Zenith, I'm Alright, Rain 등이 있으며, 편곡한 곡으로는 Summer, Carol 2006[8], Carol 2009[9], Carol 2012[10], Gigue(Carol 2015), Joyful joyful[11], Payphone[12], Drive My Car[13] 등이 있다. 그 중 몇 곡은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도 냈다. 심지어 작곡한 곡도 있다. Canon 10th Anniversary, Mission, It's OK 등이 있다.
현재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유학중이며 2010년 초에 책도 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임정현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 임정현의 유튜브 채널
- ↑ 재밌는 것은 이 때 업로드한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 목적이 아니라 국내 최대 악기 사이트인 뮬에 업로드 하기 위해 올린 것이라는 점이다.
- ↑ 물론 Jerry C 편곡이지만 유명해졌을 당시에 캐논 락은 막 편곡이 이루어진 무명의 어레인지 곡이었다.
- ↑ 실제로 조회수 8000만의 동영상을 봐도 비브라토 실력이나 새끼 손가락의 안 좋은 습관 등을 지적받는 걸 쉽게 볼 수 있다.
- ↑ 331Erock은 각종 게임, 애니, 영화, 드라마 OST를 메탈식으로 본인 스타일대로 커버하는 확고한 컨셉이 잇는 기타리스트이다. 영상도 꾸준히내고 있고
- ↑ 면죄부를 주자면 임정현은 대표적인 방구석 기타리스트였기 때문에 서서 기타를 연주한 경험이 적었을 것이라는 것, 그리고 공연 경험도 없다가 캐논락 이후에 이제 막 공연을 다니기 시작했던 차인데 존경하는 기타리스트와 합연이었다는 점에서 그 폭주하는 삑사리의 향연도 이해는 할 수 있는 수준이다. 그래도 안습이란건 변함없지만.
- ↑ https://www.youtube.com/watch?v=7QwQPYOvtPs
- ↑ 울면 안돼
- ↑ 루돌프 사슴코
- ↑ Angels we have heard on high
- ↑ 베토벤의 그 곡.
- ↑ Maroon 5의 그 곡.
- ↑ 비틀즈의 그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