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멸(바이오하자드 아웃브레이크 2)

殘滅 / elimination

Keep an eye on the map and hunt down each and every enemy out there.
바이오하자드 아웃브레이크 2의 등장 미니 게임
잔멸(elimination)대치(showdown)


바이오하자드 아웃브레이크 2의 미니게임. 상점에서 포인트를 주고 구입해야 플레이가 가능하다. 전작과 본작의 맵 데이터를 이어붙여 만든 미로에서 30분의 제한 시간 사이에 적을 수색, 섬멸하는 내용의 미니 게임이다. 본편에서 보기 힘든 여러 무기들과 아이템이 많이 등장하며, 그에 걸맞게 적도 많이 등장한다. 남은 적의 숫자는 실시간으로 좌측 상단에 갱신되며, 모든 적이 섬멸되면 그 즉시 게임이 종료. 클리어된다.

전작과 본작의 맵이 마구 이어져 있기 때문에, 자신이 어디로 왔다가 어디로 나갔는지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면 남은 적을 찾아 계속 미로를 떠도는 상황이 발생한다. 마지막 하나는 대체 어디에 있는거야

시작 지점에서 문을 계속 따라가다보면 다시 다른 문으로 시작지점으로 돌아오게 된다.
잔멸 1. 2. 3. 으로 나뉘어 있으며, 시리즈에 따라 등장하는 적이나 맵의 구조가 달라지게 된다.

1 잔멸 1

좀비. 좀비견 같은 그럭저럭 상대할 수 있는 적이 등장한다. 그만큼 무기나 탄약도 잔뜩 등장하므로 클리어하기 쉽다.
진행 도중 메인 캐릭터들이 자신과 관련되어 있는 스테이지에서 좀비가 된 상태로 등장하며, 자신이 고른 캐릭터도 똑같이 좀비로 등장한다.

시작 지점은 전작의 '결의'의 무대인 라쿤 시 대학의 로비에서 시작한다.

케빈 - '사수' 경찰서 옥상에서 등장.
마크 - '염옥' 경비실에서 등장. 동료인 밥과 함께 등장한다.
죠지 - '소굴' 3층 너스 센터에서 등장. 간호사 좀비와 등장한다.
데이비드 - '이계' 지하 2층 펌프룸에서 등장.
짐 - '이계' 휴게실에서 등장.
알리사 - '기억' 아크레이 산장에서 등장.
신디 - '발생' 2층 직원 휴개실에서 등장. J's 바의 오너인 월과 함께 등장한다.
요코 - '영하' 엄브렐러 연구소 관제실에서 등장.

2 잔멸 2

잔멸 1이 좀비가 대부분이라면 잔멸 2는 곤충류 적이 대부분 등장한다. 집게벌레나 메가 바이트, 거대 말벌 같은 귀찮은 적들이 대거 등장. '기억' 시나리오에 나온 그린 좀비도 등장한다. 그에 맞춰 맵에 떨어진 아이템들도 그레네이드 런쳐 화염탄이나 신문지 + 위스키나 불이 붙어 있는 화염병 같은 화염 속성의 아이템과 해독제, 지혈제 등등이 다수 등장한다.

시작 지점은 '표효' 시나리오의 엘리펀트 레스토랑 앞 도로.

이동하다보면 '기억' 시나리오의 폐병원 앞이나 구름다리를 볼 수 있는데, 그 지역을 지나려 하면 땅 밑이나 구름다리 밑에서 빌딩 셰이드의 촉수가 솟아나와 플레이어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주의.

3 잔멸 3

잔멸 3은 헌터나 리커 같은 강한 적만 등장한다. '표효' 시나리오의 좀비 암사자나 좀비견들도 다수 등장. 거기에 여러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지역엔 '돌파' 시나리오 막바지에 볼 수 있는 크레모아까지 친절하게 설치되어있다. 시작 지점에서 지뢰 탐지기를 제공하므로 그걸 들고 다니며 지뢰를 회피하거나 격파해야한다.

시작 지점은 '발생' 시나리오의 J's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