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농업 협동 조합 중앙회는 일본의 JA 그룹의 독립적 인 종합 교육 기관이다. JA全中(JA전중)이라고 한다. 농림수산성 소관의 허가 법인 이었으나 2002년 4월 1일에 민간 법인이되었다.
각 JA연합회의 종합지도 · 농업 정책의 대처 등 JA그룹을 통해 일본의 농업의 추진을 실시하고있다. 조직은 1954년(쇼와 29년)에 설립. 1955년 (쇼와 30년)에 전국지도농업협동조합연합회를 대신해 국제협동조합연맹(ICA)에 가입했다.
활동 내용은 정부에 대한 농업 정책의 입안 · 협의 농작물이 태풍 피해를 입은 때의 대책 협의와 JA 그룹의 내부 통제 정비, 조직 정비, 경영지도, 농산물 무역 협상 (WTO · EPA · FTA) 관련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면서 농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JA 그룹 전체의 조정과 전략 수립을 실시하고있다. 2015 년까지 농업 협동 조합법 제 37 조의 2는 JA 全中은 신용 사업에 관한 사업을하는 농협과 농협 연합회의 회계 감사 권한이 명기되어 있으며,이 권한은 일본 전역에 있는 농협에 사실상의 지도권을 갖는 구도가 있었다.
식량과 농업에 관한 팩트 북을 발표했다. 식량 공급 문제와 음식에 관련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월간 JA 라는 책자도 발행. 2013 년 12 월 호에서는 JA 지점 등을 거점으로 한 JA 지역 생활 전략의 전개에 대해 특집했다.
또한 JA歲時記(JA세시기)로 미디어 소비자들에게 전국의 JA 등에 관한 정보를 검색 할 수있는 사이트를 게재하고있다.
JA 그룹은 일본인에게 좋은 음식을 모두 생각하는 みんなのよい食プロジェクト를 하고 있고 JA 전중에서는 음식과 농업에 관한 정보를 발신하는 다목적 공간 農業・農村ギャラリー(JA 빌딩 4 층)을 운영하고있다. 또한 全国高校生みんなDE笑顔プロジェクト、 ごはん・お米とわたし作文・図画コンクール(농업 협동 조합 · 도도부 현 농업 협동 조합 중앙회 공동 주최) '를 주최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