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기라티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

포켓몬스터 다이아몬드&펄 극장판 기라티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의 등장인물. 성우는 나카무라 시도우[1]/신용우.

거대 비행선을 타고 다니며 반전 세계에 유난히 관심이 있는 듯한 남자. 쉐이미와 기라티나를 이용해 반전 세계를 지배하려는 사나이. 과거에는 무겐 그레이스랜드의 조수로서 반전 세계를 조사하던 연구원이었으나, 돌연 무겐 박사가 반전 세계는 모르는편이 나을거라며 데이터 자체를 소거하면서 갈라서게 된다. 하지만 본인은 끝까지 반전 세계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않았고, 남은 데이터를 통해 자기 나름대로의 연구와 함께 지배를 계획하려 했던것.

그렇기에 인피라는 A.I와 코일 시리즈를 사용하여 쉐이미를 보호하던 지우와 친구들을 집요하게 노렸으며, 결국에는 쉐이미를 유괴해서 반전 세계에 돌입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지우가 쉐이미와 기라티나와 함께 반전세계에 들어가서 방해하는 바람에 결국에는 실패, 반전세계가 봉인되는 상황에도 끝까지 정신승리를 하며 반항하지만, 인피가 실패했다고 반복함으로 인해 결국 모든것을 포기한다. 이후 무겐과 여경에게 발견되며 이때는 반성을 했는지 얌전히 무겐의 손을 잡은뒤 연행된다.

3연작 최종작인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의 엔딩에서도 게스트 출현. 이때는 전작에서 저지른 죄로 인해 감옥에서 복역중이지만, 어느정도 개심을 했는지 전작의 맛이간 표정은 짓지 않았다.

지금까지 등장한 역대 극장판 악역중에서는 묘하게 중2병 느낌이 많이 들어있는데, 무엇보다 이 세계는 썩었다고 반전 세계를 지배하려 한 악행의 모습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A.I가 미소녀인데다가,제로라는 이름때문에, 묘하게 다른 작품(페어리테일)의 제로를 연상한 사람도 많다.5기극장판의 리온과 많이닮은편이다 체포되는 장면도 비슷한편이고 반면 이리온은 그냥 체포되도 감옥에서 행복하게 잘사는중이다. 여담으로 이상세계를 위해 모든걸 바친건 태홍과 똑같다. 심지어 그걸 위해 남의 희생을 앙연시 여긴것까지 같다.
  1. 성우가 아니라 카부키 배우로 본작에 캐스팅된 배우는 초대 나카무라 시도우의 아들인 2대째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