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부 부활

Contingent Resurrection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에픽 주문

주문학 난이도52
주문요소V, S, D F
캐스팅 시간1 분
사거리접촉한 대상
지속시간발동할 때까지 지속, 발동은 즉시적으로 완료
내성없음
주문저항예(무해)
개발468,000 gp, 10일, 18,720 XP ; 시드: 생명(+27 DC). 팩터: 사망시 조건부 발동(+25 DC)

1분의 시전을 통해 자신이나 접촉한 생물에게 이 주문을 심는다. 대상이 사망할 경우, 1분 후에 잠재된 주문이 발동해 모든 hp를 복구시키고, 완벽한 활력을 되찾아 부활한다. 죽은 자가 준비하고 있던 주문도 잃어버리지 않는다. 디스인티그레이트로 몸이 가루가 되어도. 하지만 부활 주문이 다 그렇듯 레벨이 1 떨어지고, 수명을 다하고 죽으면 소용 없다.

조건부 발동의 특성상, 주문이 잠재되어있는 동안 에픽 주문 슬롯을 하나 쓸 수 없다는 것은 뼈아프지만 그럭저럭 쓸만한 주문. 바로 자신을 부활시켜 줄 동료가 없다면, 그리고 모종의 이유로 인해 한번 죽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상당히 유용하다. 예를 들어 자신이 죽을 정도로 백래시 피해를 집어넣은 다른 에픽 주문을 발동시킨다든가.[1]

에픽 몬스터호어리 헌터는 조건부 부활에서 한층 강화된 조건부 부활 및 송환(Contingent Resurrection and Recall)이라는 주문을 주문-유사 능력으로 소유하고있어, 1분 후 자동적으로 부활할 뿐 아니라 마치 아웃사이더나 엑스트라 플래너처럼 그들의 고향 플레인으로 송환되기까지한다.
  1. 다만 백래시 피해에 의해 사망한 경우에는 부활할 때 발생하는 레벨 페널티가 무조건 하나 늘어나기 때문에 조건부 부활의 경우에도 레벨 페널티가 2로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