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반지의 제왕을 배경으로 만들어낸 워크래프트3의 유즈맵. 하는 방법은 단순한 땅따먹기다.
반지원정대가 실패해 절대반지가 사우론에게 빼았겼고 각 지역에서 전투가 이어지고 있는 설정으로 북으로 에리아도르로부터 어둠숲, 남쪽 하라드까지 중간계 전역에서 일어나는 전투를 맛볼 수 있다.
해외 맵을 벤치마킹하여 시작한 맵으로 여러 저작자의 손을 거처 맵이 확장되고 영웅이 추가되는 등 현재에 걸쳐 변경이 이루어졌다. 대표 카페는 [1]로 이 곳에서 맵의 배포가 이루어진다.
2 시스템
- 배치 및 점령
- 중간계의 땅은 건물과 수비탑, 그리고 비콘으로 이루어져있다. 다른 게임과 다르게 건물을 점령하거나 부수는 방식 대신 비콘을 점령하여 지역을 점령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비콘 위에 있는 적 유닛을 죽이고 내 유닛을 비콘에 넣으면 땅을 점령하게 된다.
- 영토 확장 및 통일 보너스
- 시작하자마자 플레이어의 수에 비례하여 땅을 배정한다. 사방으로 쪼개진 땅에서 병력을 뽑아 영토를 넓혀 세력을 키워나가는 것이 게임의 방식. 일정 주기마다 들어오는 월급은 초기 7원에서 시작한다. 이 맵은 3~4개의 땅으로 이루어진 여러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지역의 모든 땅을 점령했을 때 플레이어는 통일 보너스를 받아 월급이 증가한다.
- 징집병
- 통일한 지역에서는 월급 주기마다 징집병이 추가된다. 매턴 지역 보너스 수준의 지역 병력이 추가되며(지역별로 편차가 존재) 꾸준히 쌓이는 이 병력은 지역 점령과 힘싸움의 주 재료로 사용된다. 후반으로 갈수록 쌓여가는 징집병을 어떻게 소모해주느냐가 중요하며 너무 많이 쌓인 징집병은 랙과 튕김을 유발하기도 하니 조심하자.
- 고급유닛 및 영웅
- 중간계에는 고급유닛이 존재하며 이 유닛을 뽑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들어오는 나무를 소모한다. 고급유닛은 하급 병종 싸움에서 승기를 가져오는 힘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역마다 영웅을 뽑을 수 있다. 전투 중 성장하는 영웅은 강력한 유닛이 되며 영웅이 존재할 때 생산이 가능한 특수병이 있는 등 여러 영향력을 끼치곤 한다.
3 특성
- 초반 눈치싸움
- 외교
- 용병 플레이
4 지역
중간계의 지역은 크게 북부 중부 동부 남부로 나뉜다.
4.1 북부지역
- 북부 왕국
아르노르 왕국 통일 + 군다바드 통일 + 앙그마르 통일시 북부왕국 통일
- 에리아도르 왕국
회색 항구 통일 + 에리아도르 통일 + 샤이어 통일시 에리아도르 왕국 통일
- 모리아
모리아 통일 + 트롤 숲 통일시 모리아 통일
4.2 중부지역
- 로한
- 중간계 중부지역
팡고른-로스로리엔 통일 + 우울드-안개산맥 통일
4.3 동부
- 머크우드 - 데일
- 드워프
- 동부인
룬 통일 + 로바니온 통일 + 돌 굴드르 통일시 동부인 통일
4.4 남부
- 곤도르
- 이실리엔
- 모르도르
- 남부인
하라드 + 우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