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뜻
카운터 스트라이크: 소스에서 발생하는 오브젝트 관련 오류를 칭하는 말. 해당 오브젝트가 이동할 때 밖으로 튕겨나가거나, 오브젝트를 탈출해 수직낙하를 하는 현상이다. 많이 겪어보게 될 오브젝트로 대표적인 것들은 헬리콥터 등 공중 장비와 엘리베이터 등 운송 수단이다. 이런 구조물들이 많이 존재하는 좀비탈출 맵에서 자주 발생한다. 엘리베이터가 거의 하나이상 있는 타워 맵에서도 자주 발생.
2 사례
헬리콥터의 경우 이륙 도중, 혹은 운행 도중에 조종하는 플레이어를 포함해서 헬기에 탑승한 유저들이 전부 헬기의 바닥 밑으로 가라앉으며 떨어진다. 결과는 당연히 낙사. 조종하다가 간혹 헬리콥터의 날개에 갈리기도 한다. 흠좀무.... 헬기가 이러한 행동을 보일 경우 저거 드랍쉽이냐는 말을 들을 수 있다. 엘리베이터의 경우는 올라가는 도중에 바닥 중간에 끼여서 못 움직이는 경우는 그나마 다행인 경우고, 잘 올라가다가 그대로 바닥을 뚫고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만약 !ztele[1]가 없는 서버에서 해당 현상이 걸리는 순간 그냥 Alt + Tab 사실 그것보다 shift+tab쓰는게 나을때도 있다누르고 인터넷 서핑이나 하자.
3 예방법(?)
물리엔진 자체의 오류이거나, 뭔가 잘못 만들어진 오브젝트일 경우가 있으므로 유저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없다. 하지만 조금 위험하거나 다른 방법을 써야 하지만 그래도 해당 오브젝트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3.1 헬리콥터
헬리콥터의 경우 안에 탔을 때 떨어지거나 갈릴 수 있으므로, 바깥의 지지대(?) 부분에 탑승한다. 이럴 경우 안에 타면 떨어지는 헬기라도 안 떨어지고 목적지까지 도달할 확률이 높다.
3.2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를 작동시키기 위한 스위치가 돌출되어 있을 경우, 그 위로 올라가자. 그러면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 ↑ 하나의 명령어로써, 이 명령어를 쓰면 리스폰 지역으로 이동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