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붐의 멤버에 대해서는 지엔(라붐)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지엔(Jiwen)
분류: 인형, 영장기
소속/개발/제조: 볼클스 교단
생산형태: 양산기
전고/중량: 29.7m/ 30.2t
동력원: 마법 프라나 뉴트리노 병용(쌍소멸기관(보조용)
탑승인원: 1인
탑승자: 볼클스 교단 신도, 가엔
볼클스 교단이 만들어 낸 "영장기". 기본은 인간형이지만, 간략화된 다리와 큰 어깨부에 길게 뻗은 팔을 가진 괴이한 외장. 흉부에도 무슨 괴물의 머리(아마도 볼클스의 하반신을 의식한 세공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명칭"지엔"은 "데몬"(귀신)이라는 언어를 상기시키는 말장난에서 오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된다.
경장식 지엔
외장 색을 코발트 블루 빛으로 변경. 기체 전체에 있던 처리함을 개량하기 위해 각부의 무기"앙하는 다른 불가사의"을 사용 불가하고, 흉부에 "담급 사화 말"이라는 이름의 주술 무기를 탑재했다.
<마장기신 II REVELATION OF EVIL GOD> 시나리오"볼클스의 태동"에서 첫 공개. 이후 악역으로 초반부터 종반까지 제일선에서 활약한다.
<마장기신 III PRIDE OF JUSTICE> 개량된 신병기"경장식 지엔"의 모습으로 등장."경장"을 구현하는 무장의 수 뿐 다른 스펙은 오히려 강화되고 있다."젠의 등불"은 밀착되지 않으면 쓸 수 없지만 제대로 먹다면 큰 타격은 불가피하다. 거리를 취했다고 해도"담급 사화 말"의 긴 사거리(사거리 1-6)에서 저격기 때문에 반격도 못하는. 특수능력의 란에 자기 복구 능력에 변화가 없는 HP와 장갑도 높기 때문에 속공을 가하기 어렵다. 세 조건 없는 싫은 상대이다.
<OG 다크프리즌> 볼클스의 교단이 사용하는 주력기체로 등장. 20화엔 가엔 탑승기도 존재한다.
-무장-
화조: 4손가락의 첨단에서 뻗은 날카로운 손톱에 마력을 담아 적기를 발기다.
앙하는 다른 불가사의(화하는 괴이한 일): 두 다리의 발사 입에서 촉루형의 사악한 에너지 탄을 발사한다. 기체의 운동성을 해치는 무기였던 듯,"경장식"은 이 무기를 사용 못하게 완전히 철폐하는 듯하다.
젠의 등불(*등불): 어깨부의 장식(꽃의 기둥 머리)에서 출발한 에너지로 양손의 손톱을 덮고 목표로 돌진. 분할 원통형 형태로 손톱을 찌른 적기의 몸통을 좌우에서 압박에서 가로 일직선으로 잡아떼다.
(OG다크프리즌): 가엔기만 사용. 역시 공격력이 높지만, 밀착되지 않으면 못쓸 것도 마장기신 시리즈와 마찬가지. 게다가 앙하는 다른 유령은 최소 사거리가 3이므로, 접근전 때는 2마스목이 된다(반격이 최약 무기의 화 손톱에 한정된다). 연출은 "경장식"에 준거.
경장식 지엔-무장-
화조: III에서는 무장 란에서 제외되고 있어"젠의 등불"사용 시 사용.
담급 사화 말(생일, 마가 말): 경장식이 사용하는 새로운 주술의 무기. 양쪽 가슴에 내장된 4문의 광선 포.
젠의 등불(*등불)단골 공격. 도깨비 불을 머금은 손톱을 적기에 찌른 뒤 채찍처럼 팔을 교차시켜 양단하다.
-특수능력-
HP회복(小): 다크프리즌에 추가된 특수능력.
MG회복(小): 마장기신의 특수능력.
로봇 블럭: 다크프리즌에서 가엔기에 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