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前 EBSi 사회탐구 한국사 강사. 前 계성여고 교사. 개인 홈페이지
한국사를 강의하는 강사로 별명은 차개토태왕. 억센 경상도 사투리, 과장된 연기, 방방뛰어다니는 모습,그리고 뜬금없이 AD, PD, 작가진에게 질문을 하는게 특징이다.[1] 그 특유의 경상도 발음 때문에 청동기 시대를 설명하는 부분중 하나인 금속으로 만든 카레는 인터넷상에서 많은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2] 하튼 괜찮은 개념정리에 한 강의 하나하나가 거의 코미디쇼급 인지라 이 강의 덕분에 개념을 기억하기 쉬웠다는 평과 컬트적인 인기를 자랑하기도 했다. 단점이라면 발언이 약간 정제가 덜되다보니 이전에 방통위 주의를 먹게한 강사다(...).
2007년 ~ 2010년 사이에 최태성쌤과 함께 EBSi의 대표적인 한국사 강사중 한명 이였으나 어느순간 모습을 보이지 않다가 2012년 살이 홀쭉 빠진 모습으로 등장했다. 본인의 말에 의하면 살을 빼라는 의사의 권유가 있었다고 한다.
그러다가 2013년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다가 2013년 12월 30일 피부암으로 돌아가셨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3년전부터 악성 피부암이랑 싸워왔고 휴직을 냈었다고 한다. 크게 이야기 되지 않은 사실이다보니 유일하게 남아있는 강의의 수강후기에 2015년에도 그가 돌아가신줄 몰랐다는 추모글을 올린걸 볼 수 있다.
2 기타
- 기독교인으로 추정된다. 한 선교사 블로그에 그의 역사 사이트가 연결이 되어있다.
- 매 강의 마다 PMA, POSITIVE MENTAL ATTITUDE를 강조한다.
- 그와 같이 이전에 일했던 동료 교사의 추모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