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 스파크

395px 195px

파워드 기어에 등장하는 암 파츠.

팔 주위에 전격이 흐르는 것이 특징으로, 팔을 내밀어 전기공격으로 적을 공격한다. 공격에 걸려든 적에게 공격버튼을 연타하면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 ←, →입력으로 걸려든 상대를 끌고오거나 밀어낼 수도 있다. 동시에 공격 범위에 걸려든 모든 적이 피해를 입는다.[1]

공격버튼 + →을 누르면 일렉트릭 스파크가 나가는데, 버튼을 누르고 있을 경우, 챠지를 시작하여 에너지 입자구를 만들고 공격버튼을 떼면 챠지한 에너지 구가 발사된다. 에너지 입자구의 위력과 크기는 챠지시간에 비례한다.

발사 후엔 잠시동안 적에게 유도되어 날아가며 유도되는 방향이 1번 정도 꺾이면 더 이상 유도되지 않고 그 방향으로 직선으로 날아간다. 걸려든 적들은 경직+데미지를 동시에 받는다.

챠지하는 동안에는 전방에 공격판정이 있어서 적들도 섣불리 접근을 못하며[2], 끝까지 챠지한 일렉트릭 스파크는 어마어마한 크기와 위력을 자랑한다.

하지만 연사력이 형편없고, 공격의 경직도 길어 써먹기 힘든 암 파츠. 포디의 경우는 여러모로 버프가 붙어 강력하기에 무난하게 쓸 수 있지만, 나머지 캐릭터는 버리는게 상책이다. 전 암 파츠를 통틀어 진행/스코어링 양방으로 제일 안 쓰이는 파츠.

하지만 포디가 쓰면 확실히 강력하다. 공격력, 연사력 모든 면에서 꿀리지 않으며, 적을 쓰러뜨린 후에 다운 공격이 수월하게 들어가, 잘만하면 적이 일어나기도 전에 끔살시킬 수 있기 때문.

포디+체인 스파크 공략영상 1 2 (니코동 링크)

  1. 다만 적과 거리나 위치가 잘 안맞으면 끌어들이지 않고, 그냥 데미지만 입고 끝.
  2. 아니 접근하다가 같이 에너지 입자구에 휘말려 전기고문 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