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 소개
웹 게임 FLOWER KNIGHT GIRL에 등장하는 윈터 로즈 소속 斬속성의 꽃기사.
일본도 두 자루로 이도류를 구사하는 사무라이 소녀. 소란스러운 것이나 사람을 싫어하며 쿨한 성격에 조금 독설가지만, 콜리플라워 소테를 좋아하며 이와 관련되서는 흥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1회 인기투표인 포스포레시아에서 3위를 차지했고, 이를 기념하여 포스의 신부 버전이 등장했다. 다만 2회 인기투표에서는 41위로 꽤 큰 낙차를 보였다.
2 성능
2.1 츠바키
진화 전 | 진화 후 | 개화 후 |
- 레어도: ★★★★★
- 초기 스테이터스
- HP 1620, 공격력 740, 방어력 350, 이동력 675
- MAX 스테이터스
- HP 16444, 공격력 7064, 방어력 2314, 이동력 675
- 스킬
- 이도류・운룡쌍조(二刀流・雲龍双爪): 20%(lv.5시 30%)의 확률로 적 전체에게 1.7배의 데미지를 준다.
- 어빌리티
- 전투 중 자신을 포함한 2명의 공격력이 20% 상승.
- 전투 중 파티원의 방어력이 10% 상승하고, 방어시 데미지 경감율이 1.5% 상승.(진화 후)
- 개화 어빌리티
- 전투 중 자신을 포함한 2명의 공격력이 25% 상승하고 자신은 일정 확률로 적의 공격을 회피한다.
- 자기소개
플라워 나이트인 츠바키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꽃말은 「소박한 아름다움」 「겸손」.
…… 당신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정보는 이정도일까요?
그렇게 됐으니, 저는 가겠습니다. 안녕히.
서비스 개시 직후에는 모모와 함께 6성에 가장 근접한 5성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시간이 지난 지금도 개화 덕분에 5성 상위권에 위치하는 강캐.
스테이터스 면에서는 HP가 평균보다 살짝 떨어지고, 공격력은 최상급, 방어력은 최하급이라는 극단적인 수치. 하지만 게임의 데미지 계산식에서 방어력이 그렇게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 않아 크게 생존력이 떨어지는 느낌은 받지 않는다. 이동력도 높은 편.
어빌리티는 자신 포함 2명의 공격력을 20%(개화시 25%) 버프해주며, 강력한 자기 버프에 전체 공격 스킬로 섬멸력이 뛰어나다. 방어력 버프는 크게 체감이 되는 편은 아니지만 없는 것보다는 낫고, 개화로 회피 어빌리티를 얻으며 한결 생존성이 올랐다.
진화시 노출이 상당히 증가해 명예 바나나민같은 얘기를 들었지만 개화하면서 다시 화려한 복장으로 돌아왔다. 대부분의 유저는 호평.
2.2 츠바키(포스의 신부)
진화 전 | 진화 후 |
- 레어도: ★★★★★
- 초기 스테이터스
- HP 1350, 공격력 680, 방어력 390, 이동력 675
- MAX 스테이터스
- HP 14212, 공격력 6698, 방어력 2364, 이동력 675
- 스킬
- 이도류오의・홍화 흩날리며 지다(二刀流奥義・紅花舞イ散ル): 28%(lv.5시 37%)의 확률로 적 1체에게 2.4배의 데미지를 주고 HP를 흡수한다.
- 어빌리티
- 전투 중 자신을 포함한 3명의 공격력이 15% 상승.
- 파티원이 보스에게 주는 데미지가 10% 증가.(진화 후)(진화 후)
- 자기소개
이 츠바키가 포스포레시아에서 3위를 따낼 줄은…….분에 넘치는 영광…… 하지만 황송하게 생각하지는 않겠습니다.
「겸손」이라는 꽃말도 좋지만, 그러면 마음을 전해준 분들께 실례니까요.
마음에는 반드시 보답해 보이겠습니다.
그것을 제 검과 이상에 맹세하지요.
1회 인기투표 기념으로 발매된 캐릭터. 긴급 임무 '포스의 대수렵제'에서 하리엔쥬, 1위인 온시디움(포스의 신부), 2위인 사보텐(포스의 신부)와 함께 등장했다.
원판에 비해 HP와 공격력이 감소한 대신 방어력이 증가했다. 방어력이 데미지 계산식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그다지 긍정적인 변화라고는 하기 어렵지만 공격적인 어빌리티 조합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된다.
보유 어빌리티는 3인 공격력 버프에 보스전 데미지 증가로, 공격력 버프만 2개를 가진 유일한 5성 유닛이다. 진화 어빌리티는 장비 보정과 기타 버프 어빌리티가 계산된 상태에서 데미지를 10% 가산하므로 높은 난이도에서는 꽤 유용하게 쓰일지도 모른다.
레어 기쁨 모션이 상당한 갭 모에를 보여준다. 감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