土田さつき(つちだ さつき)
하나마루 유치원의 등장인물. 성우는 히로타 시온.
생일:6월 27일 별자리:게자리 신장:155cm 혈액형:A형 |
첫등장은 2권. 츠치다 나오즈미의 여동생으로, 깔끔하고 꼼꼼한 성격이다. 그래서 칠칠치 못한 오빠를 만날 때마다 화내며 훈계한다. 이외에 가사일에 능하며 자신이 소속된 학교의 요리 클럽이 대회에 나가 상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사실은 오빠를 무지 좋아하는 극성 브라콘. 이미 어렸을 때부터 플래그가 서있었던 상태였다. 몇년 전부터 집에서 나와 혼자 살고 있는 오빠를 매우 걱정하고 있는데, 츳치를 혼내는 것도 사실은 다 그를 걱정하기 때문. 그래서 오빠가 다시 집으로 돌아와 같이 살기를 내심 바라고 있다. 그녀가 나오는 에피소드에서는 오빠랑 참배갈 때도 두근두근, 시내에 나갈 때도 두근두근...
오빠가 슬슬 혼기가 다가오는 것을 불안해 하고 있다. 처음 그녀가 유치원에 나타난 것도 사실은 집에서 보낸 맞선 사진을 그에게 건내주기 위해서였는데 그 사진을 보고 오빠가 점점 멀리 가버리고 있다고 슬퍼한다. 그래서 히이라기가 "맞선 보면 잘 될까?" 라고 하자 안즈보다 먼저 열폭하기도 한다. 정작 맞선 상대가 먼저 차버렸던 터라 딱히 상관 없었지만...
다른 여자가 오빠와 친하게 지내는 걸 탐탁찮아 하지만 그래도 안즈까지는 허용범위(?)인 듯. 그러나 그 허용범위를 넘어가는 나나미 선생님이라든지는 경계하고 있다. 참고로 좋아하는 음식은 과일과 집에서 기르는 야채, 좋아하는 놀이는 츳치가 준 DS의 두뇌 트레이닝.
학교에서는 의외로 숨은 인기인. 그녀를 연모하는 인물도 있다. 그러나 여학우들 사이에서 그녀의 브라콘은 공공연한지라, 다들 주말부부라는 식으로 놀린다. 그리고 내막을 모르는 그녀의 남자 팬은 그걸 듣고 좌절하지만, 그 대상이 친오빠라는걸 알고 한줄기 희망을 품고 있는 상태. 그런데 사츠키는 진성 브라콘이잖아? 안될거야 아마.
하나마루 유치원의 작가의 신작인 시스플러스에 게스트 캐릭터로 가끔 등장한다. 오빠에게 여자친구가 생겼어도 여전히 오빠 멘션에 드나들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