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치키타 GUGU의 주인공. 타이틀롤이다.
과거 유명했던 퇴마일족 구구 가문의 마지막 생존자. 조부모와 부모와 함께 잘 살고 있었는데 어느날 쳐들어온 라 라므 데라르에 의해 조부모와 부모를 다 살해당하고 고아가 되었다. 참상속에 혼자 살아있는 것을 이웃집에서 발견해서 어린시절을 그 집에서 보내다가 본가로 돌아왔다. 본가에서 라 라므 데라르와 재회하여 먹이가 되기위해 사육당하는 신세가 돼버린다.
극히 드물다는 맛없는 인간으로 식인요괴에게는 엄청 맛없을 뿐더러 약한 식인요괴는 핥거나 눈물 한방울만 먹어도 죽어버릴 정도의 맹독이기도 하다. 그런 인간을 100년에 걸쳐 살려두면 엄청나게 맛있어 진다는 얘기가 식인요괴들 사이에서 돌고 있어서 라 라므 데라르는 치키타를 살려두었던것.
본디 생긴건 그냥 그런 소년이었지만 라 라므 데라르가 보기 좋은 것이 먹기도 좋다는 이유로 자잘한 흉터를 지워버리고 외모를 곱게 가꿔서 굉장한 미소년이 되었다. 덕분에 각종 헌팅을 당하기도 하고 살해당할뻔도 했다.
라 라므 데라르와 100년을 시작한 이후로 노화가 멈춰서 이웃 사람들에게는 굉장한 마술사 정도로 인식되었고 클리프, 오르그, 니켈 등과 지내면서 술법도 익혀서 그런 인식이 더더욱 강하졌다.
100년을 시작한지 7년 후에는 퇴마사로 상당히 이름을 떨치고 있었다. 이후 페트라스 황제의 호출로 왕궁에 들어가 있는 동안 발란스 샹샹과 새듀스 자이셀을 만나고 이들과의 친분은 작품이 완결될때까지 지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