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텔(뮤턴트 크로니클)

파일:UYbtx.jpg

1 그들은 누구인가

캐삭빵 매치에 지친 메가콥들이 다크리전의 퇴치라는 ‘공동의 이익’을 위해서 결성한 조직으로 브라더후드(뮤턴트 크로니클)에 의해서 처음 구상되었다. 공동의 이익을 위헤서 전쟁도 멈추는 인류의 위대함, 하지만 다크리전 죽빵을 털고나면 얄짤없이 캐삭빵 매치 리턴
다크리전 침공을 막아낸 이후에도 계속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자체적인 특수부대 ‘둠 트루퍼’를 운영하고 있다.

2 둠트루퍼

파일:NBvsW.jpg
(캐피톨의 존 미셸 헌터 대령과, 바우하우스의 발리에르 듀발 중령)

메가콥과 브라더후드의 최 정예병들이 모이는 특수목적을 가진 군사집단.
캐피톨의 해병대, 임페리얼의 클랜, 미시마의 암살자, 사이버트로니안의 사이보그, 바우하우스의 레인저, 브라더후드의 인퀴지터들이 손에 손잡고 다크리전의 죽빵을 털기위해서 모인 군대로 입대를 하기위해선 해당 회사의 군에서 최소한 6년의 복무기간을 거쳐야한다.
카르텔의 기지에 모인 이들은 비밀 훈련장에서 추가로 훈련을 수행하고 2인 1조로 임무에 투입돼서 전투를 치른다.
다크리전 타도라는 목적이 있긴 하지만 각 메가콥들이 카르텔에 병사들을 파견하는 이유는 2가지 중요한 이유가 존재한다.
카르텔에서의 훈련은 다양한 병사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된 전투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임무를 마치고 돌아온 요원은 원대에서 교관이나 연구진으로 활약하며 새로운 전술개발에 주축이 된다.
두 번째 요인은 정보수집으로, 각 메가콥의 요원들은 파견되어온 다른 메가콥 병사들의 장비, 전술, 모든 것을 매의눈으로 주시하여 상부에 보고하여, 향후 메가콥 간의 전쟁에서 상대방의 전술파악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이런거 귀찮으면 임페리얼처럼 바우하우스 엘렉터 하우스 하나를 통째로 털어오면 된다, 참쉽죠?

3 군사조직

캐피톨 로스터는 메가콥이나 다크리전과는 다르게 구성에 제한이 없으며, 기본 구성만 지키면 아미 리스트내의 모든 것을 사용이 가능하다. 카르텔 내부의 치안을 담당하는 CFS와 둠트루퍼 서포트로 구성된다.

1. CFS
필드 에이전트
엔포서
스페셜 에이전트
피스키퍼
시큐리티 폴리스
다크슬레이어 머셔너리
필드 서젼
샤프슈터
스페셜 에이전트 닉 미카엘

2. CDS
바우하우스 둠트루퍼 팀
임페리얼 둠트루퍼 팀
미시마 둠트루퍼 팀
캐피톨 둠트루퍼 팀
사이버 트로니안 둠트루퍼 팀
브라더후드 둠트루퍼 팀은 설정상으로만 존재하면 카르텔 로스터상에선 존재하지 않는다. 이들이 등장하는 유일한 작품은 시즈 오브 시타델의 확장팩이다.
오버스팩의 암살자와 방화범 인퀴지터가 등장하면 다크리전이 패망할까봐 배려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