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족 특성
- 세대 : 궁극체
- 타입 : 머신형
- 속성 : 바이러스
- 소속필드 : 메탈 엠파이어(ME)
- 필살기 :
- 하이퍼 무겐 캐논 : 등의 캐논으로부터 초강력한 에너지파를 발사하는 기술.
- 카오스 크래셔 : 불명.
2 상세 설명
수많은 사이보그계 디지몬의 파트를 조합해 만들어진 무겐드라몬은 상상 이상의 능력을 발휘해, 그 실험은 성공했다고 한다. 그 무겐드라몬을 더욱 개량과 강화를 더한 것이 진홍의 메탈 보디를 가지는 카오스드라몬이다. 가상초금속인 크롬디지조이드를 재정제하여 경도만을 올린 레드디지조이드를 사용한 몸은, 모든 공격을 뒤집어, 모든 물건을 파괴한다. 또한, 디지코어에 세트 된 프로그램의 버젼도, 보다 파괴적으로 자율적으로 개량되어 있다. 카오스드라몬은 주로, 크랙 팀의 리더가 에이전트로서 사용하는 디지몬이기도 하다. 필살기는 2개의 캐논으로부터 발사되는 큰 에너지파, 하이퍼 무겐 캐논.
3 작중 등장
3.1 디지몬 넥스트
발바몬의 직속 수하로 등장. 호전적이며 잔인하고 흉폭한 성격이다. 거칠고 난폭한 언동을 보이지만 라이트 시티를 몰아넣은 양동작전을 제안, 실행하는 등 나름대로는 머리가 좋다. 파워는 어마어마해서 도시수준의 피해를 가져오는 화기인 하이퍼 무겐 캐논으로 라이트 시티에 있던 아군과 적을 전부 전멸시켜버렸다. 공격용 무장으로 하이퍼 무겐캐논과 치사성 바이러스인 디스트로이드 하켄을 장비했기 때문에 전투능력은 매우높다. 발바몬에 의해 다크 에리어의 데이터로 직접 만들어진 전투 머신이라서 하이퍼 무겐 캐논은 다크에리어의 에너지를 발사하는 것으로 바뀐다. 거의 온몸을 크롬디지조이드를 연마한 레드디지조이드 장갑으로 덮여서 철벽의 방어력을 자랑하는 설정은 여기에서도 나온다.
나중에 마하가오가몬과 1 vs 1로 싸우면서 레드디지조이트의 막강한 방어력으로 마하가오가몬의 공격을 막아내며 디스트로이드 하켄으로 마하가오가몬을 압도하여 궁지에 몰아넣지만 데미지를 회복한 마하가오가몬의 하울링 캐논과 디스트로이드 하켄의 파츠를 이용한 역습에 당해 자랑하는 장갑과 머리가 부숴지면서 정신이 나가 폭주하게 된다. 폭주한 상태로 마하가오가몬을 뒤쫓으며 황금무사몬과 함께 츠루기 일행을 궁지에 몰아넣지만 디지몬 트윈의 힘에 의해 완전히 나가떨어져 사라지게 된다. 그후에 기억과 지능을 잃었지만 살아있었고, 이후 이그드라실을 모시게 된 모양이다.
4 카오스드라몬 X
- 세대 : 궁극체
- 타입 : 머신형
- 속성 : 바이러스
- 소속필드 : 메탈 엠파이어(ME)
- 필살기 :
- 하이퍼 무겐 캐논 : 등의 캐논으로부터 초강력한 에너지파를 발사하는 기술.
- 슈퍼 제노사이드 어택 : 적을 잡고 장갑을 열어 동완부에 격납된 유기체계 미사일을 적 내부에 발사하는 기술.
- 제노사이드 어택 : 양팔로부터 유기체계 미사일을 발사하는 기술.
같은 궁극체의 파워드라몬과 비교해서 수배의 파워와 화력을 발휘하고 있지만, 파괴적이고 자립적이고 다루기 어렵고, 사용자를 선택한다. 레드디지조이드의 중량으로 스피드를 희생을 한만큼, 오른 팔의 카오스 크래셔로 적을 잡고 장갑을 비틀고 열어서 동완부에 격납된 유기체계 미사일을 적 내부에 직접 발사하는 슈퍼 제노사이드 어택을 사용한다. 레드디지조이드의 보디이기 때문에 더욱 이 자폭적인 무서운 제로 거리 사격도 가능하다.
파워드라몬 계통의 최종형태.조이드가 생각나면 지는 거다 여담이지만, 왼팔에 잘 보면 개틀링이 숨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