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전쟁 시리즈 중 은의 여인에 등장한 흑마술파의 영웅 중 한명이고, 직업은 마기사(마기기사 혹은 마기술사라고도 부른다)이다.
1 작중 행적
2 거울전쟁-악령군
원래, 마기사들은 마싱가나 사회의 주류집단이었으며, 마법/마술의 힘이 부여된 물건을 만드는 장인들이었다. 그러나, 악령군과 흑마술파에게 마싱가나가 공격받게 되었으며, 이들은 이에 대항하여 싸웠지만, 결국, 마싱가나지하에 살던 흑기사들이 흑마술파 군대와 함께 지하통로를 통해 마싱가나 시청을 공격하면서 마싱가나는 결국 무너졌고, 이들 마기사들은 지하에서 살게 되어버렸다.[1]
2.1 거울전쟁: 은의여인
은의 여인 메뉴얼에 나오는 설명을 보면, 이들도 차후에 쿨구레루에게 흑마술파가입을 권유받았다고 한다. 그러나, 과거에 흑마술파와 싸웠던 악연으로 인해 악감정이 있었는지, 자존심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러나, 마싱가나에 악령군이 쳐들어오면서, 지하에까지 악령군의 언데드들이 몰려들자, 이들 마기사들은 갈 곳이 없어지게 되었으며, 리더인 카인 제틀링의 인도하에 자의반 타의반으로 흑마술파의 쿨구레루 데스모네를 만나서 도움을 요청하러 갔다. 이들이 쿨구레루의 본거지인 써틀라섬의 써틀라 타워근처에 도착했을 때는 써틀라 타워안으로 툴핀 레리를 데리고 들어간 쿨구레루를 대신하여, 라미레스와 한 신참요마술사가 주위의 악령군들과 교전중이었고, 카인 제틀링이 쿨구레루를 만나러 왔다는 의사를 전하자, 지금은 타워안으로 들어가서 좀 기다려야 한다고 라미레스는 말했다.
이에, 카인 제틀링은 그때까지 자신들도 흑마술파에 협력하겠다고 말하고, 라미레스를 도와 주위의 악령군을 무찔렀다. 악령군을 처리한 때에 맞춰서 마침 쿨구레루가 나타났고, 쿨구레루는 '당신들은 중립을 지키고 있던 것으로 아는데, 어째서 여기에 왔죠?'하고 물었다. 카인 제틀링은 이런 난세에는 중립이고 뭐고 다 소용없다며, 악령군이 마싱가나 지하까지 쳐들어와서 흑기사뿐만 아니라 자신들 마기사들도 집을 잃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인적으로는 쿨구레루와 그녀의 마술에 관심이 많다면서, 하지만, 자신이 그녀에게 호감이 있는 것과 달리, 자신의 동료들은 그렇게 쉽게 쿨구레루에게 협력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마싱가나의 악령군을 몰아내주는 것을 흑마술파 가입조건으로 내세웠다.[2]
쿨구레루는 이를 받아들여 마싱가나로 출전했고, 차후, 카인 제틀링을 비롯한 마기사들은 흑마술파에 가담했다.[3] 그후의 카인 제틀링의 출현이나 활약은 거의 언급된게 없으며, 은의 여인 흑마술파 마지막 미션에 등장한게 전부다. 그나마도, 다른 흑마술파 영웅들과는 달리, 대사 한마디도 없어서 취급이 안습이다(...). 벨리프가 화형당해 죽은 이후의 그의 행적은 전혀 언급된게 없어서 알 수 없다.[4]
2.2 거울전쟁 : 신성부활
최신작인 신성부활 흑마술파 에피소드를 보면, 마기사(마기술사 혹은 마기기사라고도 함)들로만 이루어진 여왕직속 친위대인 워크로우라는 조직이 등장하며, 이를 보면, 마기사들은 그럭저럭 흑마술파에 잘 융화된 것으로 보인다.[5]- ↑ 다만, 원작소설과 달리, 게임 거울전쟁-악령군에서는 이들 마기사들이 유닛으로 등장하지 않으며 어찌된일인지 이들의 존재에 대해서도 언급이 없다.
- ↑ 과거, 쿨구레루가 마싱가나를 점령할 때 마기사들과 싸웠던 것을 생각하면, 마기사들이 그녀에게 가진 감정이 좋지 못했던 것은 당연했다.
- ↑ 과거, 리네크로힐 탐사대중에 아리에니르 대표 엥글러 스캇이 마기사였던 것을 보면, 아리에니르에도 마기사가 있던 것 같지만, 그쪽은 작중상에서 어찌된일인지 마기사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다.
- ↑ 다만, 은의 여인 해방부대 엔딩영상에서 이자비, 툴핀 래리와 어떤 마기사가 등장하는 장면이 있다. 때문에 원래 제작진의 기획이 처음에는 카인 제틀링도 벨리프 생포작전에 참여한 시나리오로 가려다가 취소한게 아닐까 추측된다.
- ↑ 은의 여인 메뉴얼에 나오는 설명을 보면, 이들의 기본적인 기질이 흑마술파와 잘 맞는 면이 있다는 설명이 나온다. 그외에도, 마기사도 일종의 마술사인지라, 같은 마술사계통의 흑마술사와 어느정도 코드가 맞는게 있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