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케루군

KAKERU-kun
팝픈뮤직의 캐릭터

1 캐릭터 코멘트

  • AC 16 - 오늘도 오늘로써 사랑의 전장을 달려나간다! 러브 바주☆돗큥☆너에게 닿아라! 나의 마음!

2 공식설정

출신지: 일본
취미: 서바이벌 게임
좋아하는 것: 귀여운 여자 아이!
싫어하는 것: 비! 밖을 달릴 수 없으니까! 여자 아이를 위해서라면 달릴거지만!

3 캐릭터 설정

하트 모양 바주카를 들고 뛰어다니는 남자아이.
사랑의 전사 컨셉이라 그런지 하트가 그려진 까만 티셔츠 위에 미채무늬 셔츠를 입고있다.

담당곡이 그런지라(...) 보이쉬 속성의 여자아이로 착각하는 사람도 간혹가다 있는 것 같지만 여튼 당당한 군바리 남자다.

외모가 꽤 준수한 편이고 거기에 쾌활하고 코믹한 모션이 더해져서 가지고 있는 담당곡이 한 곡뿐인 것치고는 제법 인기 있는 편. 어찌보면 담당곡이 제일 인기 요소.

승리 모션에 등장하는 여자아이가 세일러복 타입의 교복에 금발 포니테일이라는 노린듯한 조합인지라 카케루군 만큼이나 인기있는 편.
16 파티의 QnA 코너에서 이 아이에 대해 물어본 팬이 있어서 대략적인 설정이 있다.
이름은 otome-chan, 즉 오토메쨩. 키는 카케루군보단 작지만 카케루군과 동갑으로 아가씨들이 다니는 여학교에 다니고 있다.

곡이 완성되기 전에 DJ YOSHITAKA가 그린 디자인 초안에는 무려 로켓런쳐를 들고 있었다. #

3.1 원작에서 출현한 대사

  • pop'n music 19 TUNE STREET TOWN 모드에서 대사

사랑은 전쟁이라고!
좋아! 저 아이를 향해서
러브바주카 발사!

4 담당곡

  • AC 16 파티
LOVELY PARADISE TUNE/LOVE☆BA☆ZOOKA!/DJ YOSHITAKA feat.ななっち

EX 보면은 유명한 지뢰곡. 사실 5버튼도 표기만 12지 거의 20에 가까운 미친 난이도를 자랑하지만 5버튼 유저가 그다지 없는지라 유명하진 않다.
곡 특유의 묘한 발랄함과 L·O·V·E! L·O·V·E! 등으로 점철된 손발이 오그라드는 가사, 거기다가 담당캐가 남캐라는 삼중고로 플레이시 왠지 부끄러워진다.
리퀘스트 베스트 앨범에 유저들의 투표로 인해 풀버젼이 들어가자 니코동 등지에서 '이거에 투표한 놈 나와!!'라는 반응이 많이 보였다.
노래가 끝난 뒤에 각각의 버튼을 누르면 지정된 대사가 나오는데 오른쪽 노란 버튼을 눌러 '許せない気持ちになってきた!(용서 할 수 없어졌다!)'를 나오게 하는 것이 암묵적인 룰.(...) 다만 19 튠 스트리트부터는 대사가 사라졌다.
...그리고 포터블 2에 수록되면서 더 굉장한 목소리가 하나 더 추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