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리리카

파일:Attachment/칸리리카/9f.jpg

이스 셀세타의 수해의 등장 인물. cv.오구라 유이

하이랜드의 주민으로, 기억을 잃기 전에 아돌을 만난 적이 있다. 그러나 아돌이 기억을 잃었다는걸 굳이 말하지 알아도 자연스럽게 이해해 주는데..

사실은 하이랜드 주민들은 엘딜에 의해 현시대보다 하이테크 시대를 살고 있어서 우연히 찾아왔다 마을을 나가게 되면 하이랜드에 찾아왔던 사실을 잊어먹게 된다. 그래서 아돌의 기억상실에 대해 알고 있던것.

리자(이스 시리즈)와 친하며, 촌장과 같이 살고 있다. 엘딜의 시종인 리자가 지금은 엘딜을 만날 수 없다는 말을 했으나 거기서 이상한 낌새를 느낀 일행들이 몰래 엘딜을 찾아가보려고 할때, 몰래 따라와서 자신도 엘딜의 시종이라 말하며 요즘 느낀 이상한 점들을 말하며 일행에 합류한다.

속성은 타격속성으로 장치들을 기동시키는 필드 액션 때문에 후반부에 자주 쓰게 될 것이다. 무기는 본질은 방망이(...)지만, 하이테크 무기인지 기술들이 마법 비스무리 한게 많다. 물론 평범하게 야구빠따처럼 휘두르는 기술도 있고, 아마 이걸 주력기로 쓸거지만(...) 나중가면 핀판넬 같은게 뒤에 따라다니면서 공격해주기도...

사실 상 스토리적 비중은 거의 없다 보면 되지만(듀렌, 오즈마, 카나는 아돌의 여정에 동참하는 이유가 있었다.) 독설을 잘날려서 비중이 없진 않다.

성능은 같은 타격계열인 듀렌보다 월등하며 후반부에 배우는 스턴임팩트는 모든 아군캐릭터의 스킬중에서 가장 높은 스턴치를 가져 상태이상류에 면역이고 스턴만 적용되는 보스전에서 매우 쓸만하므로 주력으로 사용하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