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야 노노카

천체의 메소드 주요 인물
코미야 노노카미즈사카 유즈키시이하라 코하루토가와 시오네미즈사카 소타노엘
width=100%width=100%

1 소개

古宮乃々香

천체의 메소드의 주인공. 성우는 나츠카와 시이나.

중학교 3학년. 아버지의 전근으로 도쿄에서 7년 만에 해당 마을로 전학온다.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지금 살고 있는 곳은 그녀가 어렸을 때 살던 집으로 상공에는 원반이 있으며, 지금은 원반이 떠있는 마을에서 노엘과 만나면서 과거의 추억들을 떠올려간다. 어머니와는 오래전에 사별했고 옛날 이 동네에 살았던 적이 있었지만 도쿄에서 살던 동안 그 기억이 많이 희석되었으며, 7년 전에 도쿄로 전학가는 것을 친구들에게 차마 말하지 못하고 떠나기 전에 추억을 남기기 위해 원반을 불러냈다.왠지 모르게 야도미 진타 느낌이 나는 것은 기분탓일지도 모른다

노엘에게 어머니에게서 배운 노래를 들려줬다가 칭찬받자 어머니의 노래를 노엘에게 들려주려고 했지만 하필이면 이 때가 전학가는 날인지라 아버지의 재촉으로 친구들과의 작별 인사를 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노엘과도 그대로 헤어진다.

7년 전의 일을 기억하고 있지 못했지만 오리엔티어링에서 자신 앞에서 노엘과 옛 친구들이 모두 모인 순간부터 7년 전의 기억을 떠올리며, 마을에 돌아왔을 때 친해진 유즈키의 원반 반대 운동을 도와주기도 했지만 자신이 원반을 불렀다는 것을 유즈키에게 이야기했다가 배신감을 느낀 유즈키에게 싸대기를 맞고는 급속도로 사이가 나빠졌다. 유즈키에게 원반이 생긴 이후 마을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묻지만 이내 무시당하며, 소타와 이야기를 나눈 후 무언가를 하기 위해 가게 정리를 하면서 울고 있던 코하루에게 힘을 빌려달라고 한다.

5화에서는 코하루와 같이 유즈키를 위해 불꽃놀이의 허가를 받아내려 했지만 허가를 받지 못했다. 하지만 노엘이 빌려간 자신의 사진첩을 보고 호수 앞으로 찾아온 유즈키에게 등불을 밝혀 주면서 다시 친구가 되는 데 성공했다.

7화에서 이 과거에 대한 자세한 내막이 드러난다. 도쿄로 갈 수 밖에 없었던 것은 아버지의 전근도 있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어머니의 병세를 낫게 하기 위함. 하지만 그 노력도 허사가 되어 어머니를 살리지 못하게 되었기에 그것이 마음에 크게 상처가 되어 어머니에 대한 기억의 문을 닫아가면서 친구들에 대한 기억도 하지 않으려 했던 것이 지금에 이르렀던 것. 하지만 어머니의 생일에 코하루, 유즈키와 함께 어머니가 안치된 납골묘를 찾아 마음을 잡고 앞으로 나아가려는 노력을 한다.

8화에서는 학교 축제를 준비하면서 시오네와의 화해에 성공하는 듯 했지만, 노엘의 소멸을 원치 않던 시오네의 결별 선언을 받아들게 된다. 하지만 노노카는 고작 이 정도로 화해에 성공할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면서 노엘이 소멸한다는 사실을 다 알게 된 후에도 계속 시오네를 설득했고, 결국 11화에서 유성을 보면서 시오네와 다시 친구가 되는 데 성공했다. 이후 노엘이 소멸하자 호수 상공에 존재하던 원반이 사라졌다는 사실을 파악한다.

그런데 어찌된 영문인지 12화에선 8월인 1화시점으로 완전히 리셋되어있었다.엔들리스 에이트 코하루,유즈키,소우타와 만나지만 그들은 모든 기억이 삭제된 상태. 시오네를 만나러가지만 시오네는 세상이 바뀌면서 원래학교 학생이 아닌 사람이 되어있었다. 어떻게든 노엘과 천문대에서 있었던 일을 기억나게 하려는 노노카였지만, 나머지 친구들은 노엘에 대해 완전히 모르고 있었다. 결국 홀로 잡초가 수북히 쌓인 천문대에서 셀프촬영으로 "내가 알고있는 노엘에 대해서 남깁니다"라는 말을 시작으로 핸드폰에 기록한다. 결국 서글퍼진 마음으로 노엘을 찾는도중, 노엘에 대해 완전히 기억하고 있는 시오네가 등장한다.

마지막화에서 시오네와 대화한후, 모두를 모아 원반을 다시한번 불러낸다. 하지만 원반이 아닌 해바라기가 잔뜩 핀 광경이 눈앞에 펼쳐져 있었다. 다음날 일어나서 아빠가만든 오므라이스를 보고 누군가에게 리퀘스트를 받았다는 소리를 듣고 무언가 눈치 챈듯 뛰어나간다. 다른 멤버들도 같은 느낌을 받고 해바라기밭에 집결, 전날 원반을 부를때 날아갔던 시오네의 모자가 돌아오며 그것을 줍는 노엘을 다시 재회하면서 "어서와 노엘"을 외치며 모든 에피소드 종료. 메데타시 메데타시.

3 기타

애니메이션 잡지 뉴타입 2014년 6월호 한국판에서는 후루미야 노노카라고 잘못 나왔다.

2016년 7월 20일 오전 4시 20분 기준 구글에 검색하면 세이프서치에 걸린다. 대체 왜

노노카보고 빈유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시오네만큼은 아니라도 꽤 큰 가슴을 가지고 있다.
이는 작중에 나오는 온천에 들어가는 장면과 공식일러스트에서 수영복사진보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