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다 쿠니카

Kuroda.jpg

黒田 那佳
Kunika, Kuroda

후소왕국 군 제 33항공 비행 중대→ 506 통합항공단.
계급은 중위.
생일: 9월 17일
나이: 15살
사역마: 검은색 시바견
스트라이커 유니트: Ki-43 하야부사-Ⅱ형 → 메서샤르프(メツサ―シャルフ, 메서슈미트) Bf109K-4


쿠로다 가문은 후소의 귀족 가족이었고 506 통합항공단이 창설되었을때, 쿠니카는 노블 위치즈에 입단될수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데려가졌다.
하지만 그녀가 데려가지지 않아도, 그녀의 가족은 그녀의 고향 마을에서 세운 가게들로 많은 번영을 누렸기때문에 상관이 없었다.

한마디로, 쿠니카는 일반인들처럼 부주의하고 경솔한 성격을 지녔다.

그녀는 상위계층에 있는 사람들에게 관심이 없었기에 때문에 쿠니카의 밝고 명량한 성격은 늙은 분들에게 많은 호평을 얻게되었다.

쿠니카의 명량하고 쾌활한 천성은 노인들 사이에서 평판이 좋았고 이것은 그녀가 상위계층에 있던 사회사람들에게 관심이 없었던 이유가 된다.

그녀의 부대장이자 중대장인 드 구넨은 쿠니카가 리베리온 B부대와 506 통합항공단의 나머지 부대원을 이어주는 사람으로 일해주기를 원했지만, 쿠니카는 구넨의 뜻을 이해하지 못했다.

쿠니카는 작년(1935)에 후소해에서 일어났던 첫번째 임무에서 훈장을 받는다. 그녀는 3마리의 네우로이를 격추시키는 과정에서 부상을 당하게 되는데, 이로 인한 부상때문에 그녀는 최전방에서 잠시동안 물러나게 되고, 그녀를 조종사로 만들어준 육군사관학교에 입학하고, 그후 자신의 부대인 33항공 비행 중대로 돌아오게된다.
1936- 7년 후소해(동해) 사건이 끝나자, 후소해를 지키고있던 그녀의 비행대는 유럽으로 향한 네우로이의 침공이 점점 거세지고 있어서 해군 함대를 보호하기 위해 곧바로 홍해로 이동하게 된다.

네우로이가 지중해와 홍해를 연결하는 북아프리카의 무역로를 차단함으로써, 그들은 페르시아에서 더 많은 교전을 하게 된다.
그들이 네우로이에게서 유전을 지키는 중에 쿠니카의 실력은 점점 상승하게 된다.
이집트에서 일어난 네우로이들은 끝이 보이지 않았고, 항상 많은 네우로이랑 싸우느라 전투가 힘들었다.
하지만 밀고 밀려나는 치열한 전투 끝에 네우로이들은 이제 퇴각하는 기미를 보이게 된다.출처


덜렁이지만 밝은 성격으로, 곤란한 상황에서도 언제나 웃음을 잃지않고 있다.
뛰어난 행동력을 가지고 있고, 기분파지만 후방 경계를 게을리하여 위기일발의 상황에 빠지는등, 약간 아슬아슬한 면도 보여준다.
화족 출신이지만 자만하지 않고, 털털하고 솔직한 성격으로 특히나 연장자에게 인기가 많다.
그렇지만 깔끔한 예의범절이 몸에 배어있어, 귀족을 상대할때의 격식도 문제없이 해낼 수 있다.
입고있는 제복은, 후소의 화족 위치(마녀)가문 전용의 연보라색 옷. 출처

10월 1일 발매되는 노블위치즈 3권에서 드라마CD 발매가 발표되었으며, 드라마CD에서의 성우는 나카무라 에리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