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d0048777 49636a19e5311.jpg
久林丼. 서클 オムチキン(옴 치킨) 소속.
동방 동인작가들 중 하나.
적녹색맹임에 불구하고 04년부터 동방 장르로 꾸준하게 참가하고 있는 작가. 위에 있는 사나에의 머리카락 색이 묘한 색인 것도 이 탓이다. 본인은 밝은 초록색으로 칠할 생각이었다는 듯. 이후로도 컬러 작품에서 많은 색채 배색 실수 때문에 평소에는 동생에게 컬러를 확인 받으면서 그린다고.
캐릭터가 망가지는 개그 작품을 주로 그리며 왠지 노출이 많다. 단순한 노출 외에도 이상한걸 망상하게 하는 서비스신을 넣기도 하는 등, 전연령과 성인향의 경계에서 줄타기를 하고 있다. 근데 서비스 장면이 별로 꼴리지는 않는것도 특징(…).
앨리스와 사나에를 좋아해서 관련 작품을 많이 그린다. 지령전 발매 이후로는 사토리의 주가를 마구 올리려 하고 있다는 듯. 본업은 학생이라서 자신은 니트의 길 위를 전력질주 하고 있다며 자책하고 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는 어째서인지 맨 뒤의 글자는 빼버리고 앞쪽 두 글자(久林)만 훈독으로 읽어 히사모리라 부르는 일이 많다. 훈독으로 읽은 거야 요미가나가 공개된 곳이 많지 않기 때문이라고 치지만... 뒷쪽 글자는 상식과 함께 버린 건가
【ニコニコ動画】【モバマス】春香コンプガチャを揃うまで回す その1
세간에서는 이 영상으로 유명하다.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콤프가챠에 10만엔 가깝게 쏟아붓는 동영상(…). 본인은 영상을 업로드한 직후에야 제정신을 차린 모양. 이 영상 때문에 '과금킨(課金キン)'이라는 별명이 붙어버렸다.
다크 소울에도 푹 빠져있다. 다크 소울의 확장판 발매[1]에 발매를 기다리지 못하고 직접 이탈리아로 날아가 영어판을 사올 정도의 근성을 보여주기도.- ↑ 해외에서는 2012년 9월, 일본에서는 10월에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