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와상

1 개요

くわさん. 보르조이 기획의 핑크&블로그 관리 담당.

2 상세

파이널파이트 실황에서 조작방법도 모른 채로 플레이를 했으며, 다비스타 실황에서는 완전히 초보자였지만[1]beginner's luck을 증명하기 위해서 참가를 당했다. 그리고 당연스럽게 총 4위중 4위(...)를 해서 벌게임으로 포켓몬 실황을 시작함.[2]

말버릇은 "온화하지 않아". 어느 상황에서든 쓸 수 있다(..)

예리한 백태클과 망상을 불태워내는 어른의 야시꾸리 이야기에 정평이 나 있다. 흘려보내는 기술이 비상히 높아서, 가미의 마음을 잘도 휘둘러댄다. 그 덕택에 최근엔 진성S캐릭터가 정착되었지만, 실황에 관해선 항상 시청자들을 염려하고 있으며, 시청자들의 요구에 응해서 블로그를 연 것을 보면 시청자들에겐 상냥한 듯. 또한 블로그에서는 쿠와상의 실황에 대한 성실한 모습도 엿볼수가 있다. 그런데 '피카츄 건강해츄' 실황 도중에 잔 적도 있다(...)

안경이 없으면 게임 화면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시력이 나쁘지만, 평소에는 맨눈으로 생활하고 있다고. 덧붙여, 쿠와상(くわさん)까지가 이름이기 때문에 경칭을 붙이게 되면 쿠와상씨(くわさんさん)가 된다.

덧붙여 실황중 자주 내뱉는 말은 "네녀석! (貴様!)". 협력 실황을 하면 어째선지 쿠와상 혼자 잘 살아남아서 주변 인물들에게 자기 라이프 포인트를 강탈 당하는 일이 많다. 매지컬 어드벤처3라든지, 슈퍼 콘트라가 예.

현재 약혼한 상태이며, 곧 결혼할 거라고 한다. 그와 함께 보르조이 기획의 활동은 종료되고 각각 따로 실황 활동을 하게 될거라고.

  • 플레이 스타일

동영상의 대부분이 다른사람과의 협력 플레이이며, 잡담을 서로 주고받으며 플레이하는것이 주가 된다. 게임의 세계관에 백태클을 넣으면서 독자적인 인생관과 스타성, 어드바이스를 기본으로 게임을 공략한다.
기억력이 좋아서 살짝 나온 힌트도 제대로 기억하는 정도. 최근엔 급속하게 포켓몬 실황에서의 실력을 쌓았다. 아마 조노와의 대전등에 큰 영향을 받았을 것이라 추측.

촬영중에 자기식으로 어레인지한 BGM을 자주 흥얼거린다.뗏~뗏뗏~떼레스떼이~
  1. 실제로 뭘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훈련만 다트의 잔뜩으로만 해서 말을 죽게 만들었다(...)
  2. 그런데 똑같은 초보자였던 가미는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처음 삽질을 했는데도 우승을 한 것을 보면 확실히 가미가 게임을 잘하긴 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