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스토리 2

이 문서는 템플릿의 적용이 필요한 문서입니다. 템플릿:게임을(를) 적용하여 작성 및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크리스탈 스토리 시리즈
Crystal Story ⅠCrystal story Ⅱ없음
크리스탈 스토리 2
Crystal Story Ⅱ
파일:Crystal story 2.png
개발Emmanuel Salva Cruz
유통Emmanuel Salva Cruz
플랫폼Microsoft Windows
OS X
출시2015년 2월 7일[1]
장르턴제 RPG
등급전체이용가
링크

1 개요

2 상세

3 시스템

4 등장 인물

4.1 주연

  • D
  • 리나
  • 마리
  • 카즈

4.2 NPC

  • 트리스탐
전작의 영웅이며, 지금은 은퇴해서 D의 모험을 지켜보고 있다.
  • 포에브
모험을 즐기고 있으며, 망치를 좋아하는 여성. 옛날엔 영웅 트리스탐과 동행했지만 트리스탐이 은퇴한 후에는 혼자서 모험을 하고 있다. D가 다닐때 가끔 마주치며 멋대로 동행하거나 혼자 어딘가로 사라진다.
  • 루벤
인생을 즐기고 있는 남성. 옛날에 영웅 트리스탐과 함께 동행을 했으나 나이가 들어 혼자 인생을 살고 있다.
  • 케일리
옛날에 영웅 트리스탐과 동행했던 여성 눈덮인 마을에서 살고있다 이여자는 대화하는것을 싫어한다.[2]

4.3

5 스토리

5.1 프롤로그

5.2 Chapter 1

5.3 Chapter 2

5.4 Chapter 3

카즈의 부탁으로 카즈와 동행하여 골칫거리인 마녀의 계획을 무로 만들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불의 크리스탈을 받기 위해 서쪽으로 향하는 D 일행. 하지만 그와중에 카즈는 잡몹 처리가 썩 내켜하지 않아 한다. 그러던 와중에 불의 수호자가 길을 막아선다. 이때 "잡몹 처리가 싫으면 얘는 어때?"라고 제안하는 리나에게 "칫 한번 힘 좀 써볼까"라며 답해주는 카즈의 재밌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불의 수호자와의 전투에 승리한 D 일행은, 불의 크리스탈을 지니고, 대지의 수호자인 오로라를 만나기 위해 동쪽으로 향한다. 그러나 가는 길인 숲이 전부 타 있고 마른 나무와 나뭇가지만 있어서 일행은 이상함을 느낀다. 숲이 파괴되었음을 목도한 카즈는 오로라가 관리하는 영역이 망가졌다는 사실에 분노하여, 숲을 망가뜨린 자를 찾아 갔고, 그사람은 바로 실란드라 였다 잘못을 사과하지 않는 그녀의 뻔뻔함에 분노해 폭력을 행사한다.

숲을 파괴한 실란드라를 응징한 일행은 오로라를 만나게 된다. 오로라는 그런 카즈를 반겨주고 D를 소개하게 된다. 오로라는 "카즈의 새 친구?" 라며 반갑게 맞이해준다. 하지만 카즈는 그런 오로라의 모습이 썩 내키지 않아 하며 "어째서 그렇게 행복하고 태연하게 있을 수 있냐"라며 화를 내지만, 오로라는 "숲은 다시 복구할 수 있어"라며 긍정적인 마인드로 반문을 하고, 이에 카즈는 반박을 하지 못한다. 대화가 끝나고 오로라에게서 대지의 크리스탈을 받는 일행.

D 일행은 바람의 수호자를 만나기 위해 북쪽으로 향한다.

5.5 Chapter 4

D 일행은 '크리스탈리아'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트리스탐을 재회한다.

리나는 용무, 마리는 카즈에게 새 마법을 알려달라는 이유로 일행은 흩어진다. 홀로 남은 D는 주변을 둘러보는 중 포에브를 만나 자신의 해머를 찾는 걸 도와 달라고 부탁한다.

포에브의 의뢰를 도운 D는 급작스럽게 리나가 위험하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소식을 듣고 급히 가던 와중에 루벤을 만나 대련을 하게 되나, 압도적인 차이로 루벤에게서 승리한다. 갑작스런 대련을 끝내고 사정을 들은 루벤은 D와 동행하게 된다.

마리와 카즈도 얼떨결에 합류하게 되었고 리나가
마녀 리타에게 납치됐다는 사실을 D에게 전해 준다. 서둘러 리타의 성으로 가는 일행이었으나, 고양이가 나타나 앞길을 가로막지만, 수수께끼의 닌자의 도움으로 제압하게 된다.

고양이를 제압한 일행은 리타의 성에 도달해 리타를 만나서 리나에 대해 묻지만, 리타는 크리스탈리아의 공주를 납치했으며 리나는 모른다고 일행에게 대답한다. 답변에 황당해 하는 D 일행은 리타에게 인질이 누가 봐도 공주가 아닌 평범한 아가씨이지 않냐며 반론하나, 마녀 리타는 끝내 거짓말임을 인정하지 않는다.

D 일행은 리타를 제압했으나, 포탈을 열어 도망을 가는 것은 막지 못한다. 이대로 리나를 구하지 못하나라고 생각하던 일행이었으나, 트리스탐과 포에브가 합류해 리나가 구출되었음을 알린다. 리나가 구출되었음을 알게 된 일행은 안심을 하게 된다. 이에 리나는 일행에게 구해줘서 고맙다고 감사를 전하며, 안도감과 감사함에 눈물을 흘렸다.

소동이 끝나고 상황이 마무리되는 찰나에, 도움을 받았던 닌자가 일행의 앞에 나타나 바람의 크리스탈을 주고 사라져버린다.

5.6 Chapter 5

이제 마지막 물의 수호자 코라스에게 물의 크리스탈을 받으러 더 북쪽으로 간다
그곳은 눈밭 투성이였고 너무 추운 곳이였다 리나와 마리는 너무 추워하지만 D는 아무렇지도 않아한다.
마을에 도착하니 어느 아이가 자꾸 도와달라고 떼를 쓰는것이였다.
무슨일이였나 물어보니 자신의 친구가 위험하다고 도와달라는 것이였다.
마친 친구가 있던길이 물의 수호자 코라스가 있었던 곳인것 같았다.
코라스에게 문제가 있는지 카즈도 무서워 하나보다[3]
가봤더니 아니나 다를까 정말 코라스가 문제가있었다 케일리 라는 여자가 가까스로 코라스를 막고 있었고 케일리는 꽤지쳐있었다
알고 봤더니 이것은 마녀 리타의 계획이였던것이다. 코라스도 정신을 차리고 케일리에게 많이 미안해한다
그리고 D를 보자마자 바로 물의 크리스탈을 준다 그리고 마리는 케일리에게 어느아이가 많이 걱정하고 있다고 했다.
케일리는 인상이 누구냐고 물었고 바로 대답해줬다. 케일리는 바로 알아차리고 고맙다고 한다.

아직 안 끝났다 필자가 다 못깻다
  1. 스팀에 올라온 날짜 기준. 게임 자체는 플래시 게임으로, 훨씬 오래되었다.
  2. 자세히 말하자면 쓸데없는 대화
  3. 아마 카즈는 코라스가 그 네명중에 가장 골칫 거리라고 생각했나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