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섀도우

(타임 섀도우 메가조드에서 넘어옴)
미래전대 타임레인저 주역 메카
타임 로보타임 섀도우브이렉스 로보

1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세컨드 주역메카
제23작 구급전대 고고파이브~제24작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제25작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라이너 보이타임 섀도우가오 머슬

time-mc-shadow01.jpg

코어 머신합체(변형)
타임 섀도우타임 섀도우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의 주역 2호 메카. 파워레인저 타임포스에서의 명칭은 타임 섀도우 메가조드.[1]

시간보호국과 인터시티 경찰이 범죄에 대항하기 위해 비밀리에 만들어낸 초 AI 로봇이며 전투기 형의 스텔스 모드와 로봇 형의 배틀 모드가 존재한다.

  • 출력 : 1000만 마력
  • 최대속도 : 마하 3
  • 무장
- 섀도우 블래스트 : 스텔스 모드시 사용. 타임 볼텍스 에너지를 발사.
- 펄스 빔 포 : 스텔스 모드와 배틀모드 모두 사용. 손가락에서 발사하는 5연장 빔 포.
- 빔 레일건 : 스텔스 모드시 사용. 대지 기관총.
- 라이트닝 슛 : 배틀 모드시 사용. 어깨에 장비된 6연장 에너지 미사일.
- 섀도우 세이버 : 배틀 모드시 사용. 양 팔에 장착되어있으며 2자루 존재. 평소엔 다리 옆의 칼집에 수납해둔다.

그림자라는 이름답게 시공을 넘어 등장할 때 일식으로 가려진 태양에서 튀어나온다. 압축냉동 기술은 없고 빠른 몸놀림으로 적을 공격한다. 필살기는 섀도우 세이버 2자루를 합친 더블 섀도우로 적을 베는 '블루 문 슬래시.' 압축냉동은 불가능하며 이후에 죄수에게 시전 시에는 위력을 조절해서 사용한다.

특이하게 섀도우 시리즈는 후반으로 들어서 비중이 급격히 감소하며 최종화에서는 아예 출현하지 않았다. 최종명령자인 류야가 사망했고 차마 시간보호국의 서포트를 받을수 없었던 상황이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스토리의 사정이라고는 하지만, 완파/반파/전투불능 상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일부 거대로봇이 최종화에 등장하지 않는건 슈퍼전대 시리즈에 있어서 극히 일부의 케이스다.

2 타임 로보 섀도우 알파

슈퍼전대 시리즈의 그레이트 합체메카
제23작 구급전대 고고파이브~제24작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제26작 인풍전대 허리케인저
맥스 빅토리 로보타임 로보 섀도우 알파&베타천뢰선풍신
코어 머신오른팔왼팔오른쪽 다리왼쪽 다리강화합체(변형)
타임 제트 1타임 제트 5타임 제트 4타임 제트 3타임 제트 2타임 섀도우타임 로보 섀도우 알파

time-mc-shadowalpha.jpg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의 궁극 합체 메카. 파워레인저 타임포스에서의 명칭은 섀도우 포스 메가조드 레드.

타임 로보 알파와 타임 섀도우의 합체 형태. 타임 로보 알파를 중심으로 타임 섀도우가 위아래로 갈라져서 합체한다. 보통 전작들의 경우, 합체할 때 파츠가 되는 2호 로봇의 동체가 오체분시 된 뒤 1호 로봇에 붙는 방식인데, 타임 섀도우는 오체분시 되지 않고 합체한다. 합체장면을 잘 보면 타임 섀도우의 상체와 하체 모두 이어져 있다.

사실 합체장면을 잘 보면 합체라기보다는 탑승 쪽에 더 가까운데, 타임 섀도우의 상하체가 분리되어 전개된 뒤 그 위에 타임 로보가 올라타고 나면 해치가 닫히고 고글이 씌워지는 형태이기 때문이다. 타임 로보 알파의 강화형이며 합체시에는 타임 섀도우가 갈라진 뒤 타임 로보가 뛰어내리듯이 착지하며 탑승하면 발 부분의 해치가 닫히고 어깨 쪽에 버추얼 네트 런처가 설치된다. 고글은 타임 섀도우에 내장된 게 아니라 그냥 전송되어서 씌워진다. 합체 코드는 "델타 포메이션! 쉐도우 알파!"

  • 출력 : 1800만 마력
  • 무장
- 프로디바이더 : 총과 칼이 합쳐진 형태. 이 형태에선 시공검과 사용이 동일하다.
- 버추얼 넷 : 어깨에서 발사하는 전기그물. 50만 볼트의 전류가 흐른다.

마무리는 프로디바이더를 시계방향으로 한바퀴 회전시킨 후 적을 베어가르는 '블리자드 슬래시.' 그런데 어째서인지 시전자인 타임레인저들은 세로가 아닌 대각선으로 긋는다. 왜 그럴까?(...) 왜긴 왜야 섀도우 알파 슈트를 잘못 만들어서 그렇지[2] 덤으로 섀도우 알파의 첫 등장 에피소드는...사상 최초의 로봇 음주운전 에피소드이니 꼭 볼 것을 권장한다. 성인취향으로 만들어져 애들이 보기엔 버겁다고들 하는 타임레인저가 개그로 갈 땐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볼 수 있다.

3 타임 로보 섀도우 베타

슈퍼전대 시리즈의 그레이트 합체메카
제23작 구급전대 고고파이브~제24작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제26작 인풍전대 허리케인저
맥스 빅토리 로보타임 로보 섀도우 알파&베타천뢰선풍신
코어 머신오른팔왼팔오른쪽 다리왼쪽 다리강화합체(변형)
타임 제트 1타임 제트 2타임 제트 3타임 제트 4타임 제트 5타임 섀도우타임 로보 섀도우 베타

time-mc-timeshadowbeta.jpg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의 궁극 합체 메카. 파워레인저 타임포스에서의 명칭은 섀도우 포스 메가조드 블루.

타임 로보 베타와 타임 섀도우의 합체형태. 타임 로보 베타를 중심으로 타임 섀도우가 변형하여 합체한다. 타임 로보 베타의 강화형이며 합체시에는 타임 섀도우가 갈라지는 것까진 동일하지만 타임 로보가 빙글빙글 돌면서 점프하여 탑승하며, 흉갑이 회전하여 파란 부분이 앞으로 오고 타임 로보가 쓰는 고글의 안테나 형태도 알파의 것과 달리 안테나 부분이 좌우로 벌어져있다. 타임 로보 베타의 합체구조상 버추얼 네트 런처는 사용 불가능. 합체 코드는 "델타 포메이션! 섀도우 베타!"

  • 출력 : 1500만 마력
  • 무장
- 프로디바이더 : 섀도우 알파와 동일. 이 형태에선 플라이어 매그넘의 대용으로 칼날이 변형하여 총신이 돌출되어 있다.

일반 베타와는 달리 여기서는 압축냉동이 가능. 마무리는 프로디바이더로 아날로그 시계 형태의 봉인그물을 적에게 발사해 적을 봉인한 후 프로디바이더에 에너지를 모아서 강력한 충전 냉각탄을 발사하는 '프레셔 캐논.'

등장하는 에피소드의 분위기는 섀도우 알파가 개그라면 섀도우 베타는 시리어스 그 자체. 첫 등장 당시 최초로 헬즈게이트 죄수인 블라스터 매드가 나타났는데, 등신대 전투에서도 고전했지만 거대화 이후에는 더 심각해서 타임 섀도우를 때려눕히고 타임 로보 알파의 시공검을 분질르는 사태가 벌어지는 등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타임 로보 베타로 체인지해서 일단 블라스터 매드를 궁지에 몰아넣는 데는 성공했는데, 시공검이 부러지는 바람에 압축 냉동이 불가능한 상황에서[3] 타이밍좋게 타임 섀도우와의 합체가 알려져 바로 합체하여 첫 등장했다.
  1. 원판의 명칭을 그대로 가져와 뒤에 메가조드만 붙였다. 이는 훗날 파워레인저 메가포스에서도 이루어진다.
  2. 아닌게아니라 섀도우 알파의 슈트 형상을 보면 어깨가 옆으로 벌어지질 않는다. 비슷한 문제는 섀도우 베타에도 있으나 섀도우 베타는 팔꿈치 쪽이나마 옆으로 벌어지는 반면 섀도우 알파는 팔 옆의 장식 때문에 팔이 완벽히 일자형이 된다.
  3. 알다시피 타임 로보는 알파 모드의 시공검으로만 압축냉동이 가능한데 그 시공검을 블라스터 매드가 분질러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