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츠미 나가레

프로필
gogov-rg-nagare.jpg
이름巽 流水
(たつみ ナガレ)
현지화명류크응?[1]
성별남성
생년월일1976년 4월 5일
주요 출연작구급전대 고고파이브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
변신체고 블루
첫 등장구급전사! 일어나다
(구급전대 고고파이브 에피소드 1)
배우타니구치 마사시[2][3]

틀:구급전대 고글파이브 레귤러 멤버


구급전대 고고파이브의 등장인물.

타츠미 가의 차남으로서 평소 직업은 소방대원.

쿨하고 냉정한 성격으로 다섯 명 중 머리도 가장 좋다. 연구를 하거나 장비를 제작할 때에는 한동안 자신의 방에서 연구에 온 신경을 쏟아붓는다. 연구를 할 때의 버릇은 자신의 머리를 한 갈래로 묶는 것. 후반부 장비인 고블래스터는 나가레의 발명작.

대개 이런 캐릭터는 빈정대는 기믹이 추가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부분은 쇼가 가져간 덕분에 전체적으로 쿨하고 냉정하지만 자상한 모습으로 그려진다. 보통 침착한 성격을 지니고 있지만 , 의외로 이성을 잃으면 누구도 제어할 수 없을 정도가 되는 경우가 있다(...) 마츠리의 동료였던 타카하시를 결혼사기꾼으로 오해했을 때에는 말보다 주먹이 먼저 나갔을 정도... 다른 형제들에 비해 아버지인 타츠미 몬도와 닮은 점이 유독 많다. 연구에 몰입한다던가 김말이를 좋아한다던가.

고등학교 시절부터 '이와쿠라 사유리' 박사를 좋아하고 있었으며, 사유리로부터 자신들의 이름을 붙일 수 있는 별을 발견하여 명성이 높은 박사로 거듭하는 날이 오면 사귀자는 약속을 받았다. 하지만 사유리가 발견한 것은 대마녀 그랑디누가 지구를 마이너스 에너지로 뒤덮기 위해 불러들인 소혹성 그랑데였고, 사유리는 진정한 발견을 위해 약속을 리셋한다. 5년전 회상 장면과 겹쳐보이는 이유가... 더불어 해당 화에서는 마지막에 뜨는 Mission Complete의 뒤에 ?가 붙었다.[4]

전대 전통의 "파워계"기믹을 이쪽이 가져가서인지 머리도 좋으면서 파워계 전투를 주로 하는 것처럼 묘사된다. 메카닉 정비나 수리에도 일가견이 있는 듯.

배우분은 폭룡전대 아바레인저에서 토리노이드 1호로 등장한 적이 있다. 사실 이 배우분은 고고파이브 출연진들 중 배우활동을 가장 왕성하게 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전국 BASARA 무대판및 인랑(人狼)TLPT x PSYCHO-PASS 무대판에도 출연했다. 그리고 최근작인 가면라이더 아마존즈에도 출연.다만 여기서는 수염도 덥수룩한 아저씨가 되어버려서 고고파이브 당시의 미청년을 기대한 팬들이 충격을 많이 받았으나 완성형 라이더로서 뛰어난 연기를 보여줘 타츠미와 다른 이미지의 캐릭터 구축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1. 파워레인저 퍼팩트 대백과 한정
  2. 생년월일은 1977년 11월 5일.
  3. 후에 가면라이더 아마존즈타카야마 진을 연기한다.
  4. 이유는 간단하다. 사유리가 발견한 그 소혹성 그랑데가 격추되지 않고 지구로 향하고 있었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