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실술사

1 개요

400px-EpicYinYarn.png

アミーボ・アモーレ/털실술사/Yin-Yarn

노래와 춤을 좋아하는 뜨개바늘 마법사.

변신토마토의 힘으로
세계를 지배할 생각이었다.

털실술사의 테마

털실 커비 이야기의 최종보스. 털실 세계를 여러 개의 대륙으로 분리시킨 장본인으로, 푸푸푸 랜드와 털실 세계를 융합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다.

2 행적

프롤로그에서 마법의 양말을 목에 건 망토 입은 남자로 묘사되며 자신과 대화를 나눈 이들을 털실로 만들어 버린다는 해괴한 소문의 장본인이다. 어느날 산책 도중에 먹음직스러운 토마토를 발견한 커비가 커다란 입으로 빨아들이려는 순간 모습을 드러내고, 변신 토마토를 빼앗으면 가만안둔다며 그를 협박하지만 이미 토마토는 커비가 먹은 뒤였다. 분노한 그는 마법의 양말을 이용해 커비를 털실 세계로 보낸다. 거기서 커비는 괴물에게 쫓기던 플러프 왕자를 만나고 구해준다. 왕자는 털실 세계가 털실술사로 인해 여러개의 대륙으로 나눠졌다는 사실을 알려주며 커비와 함께 세계를 원래대로 복구시키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한편 그는 디디디 대왕의 성에 털실로 만든 웨이들 디들을 잠입시키고 세계를 지배하기 위한 음모를 꾸미는 모습을 보인다. 얼마 후 수하들을 이용해 디디디 대왕을 포박한 뒤 털실 세계로 보내고, 푸푸푸 랜드를 순찰하던 메타나이트를 급습해 그 역시 털실 세계로 보낸 뒤 조종하는 등 스케일이 큰 일들을 벌이며, 종국엔 푸푸푸 랜드마저 털실과 천의 세계로 만든다. 이후 커비와 플러프 왕자가 푸푸푸 랜드를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행복의 종을 울리자 종소리를 끔찍해하며 싫어하는 모습을 보인 뒤 종을 어딘가로 날려 버린다. 직후 마법을 이용해 푸푸푸 랜드 전체를 어둠의 세계로 만들고, 자신의 야망에 방해되는 커비, 플러프 왕자와 격돌한다.

3 공략

전투 BGM[1]

패턴은 다음과 같다.

1) 초반에 드래고라, 털모문어 2페이즈를 차례차례 소환한다. 원본보다 맷집이 아주 약하기 때문에 패턴만 조심한다면 쉽게 해치울 수 있다.
2) 자신이 피격당할 때나 불러낸 보스급 몬스터가 전멸시 사용. 화면을 여러 개의 구멍난 천으로 가린 뒤 가로 또는 세로 방향으로 바느질을 한다. 세로로 바느질 된 구역은 바느질 된 부분을 따라 올라갈 수 있으며, 가로로 바느질 된 구역은 발판이 되어 올라탈 수 있다. 2번째로 시전할 때 부터는 가로/세로 섞어서 바느질한다. 바느질하며 다가오는 바늘에 닿으면 대미지를 입게 되니 주의해야 하며, 문처럼 생긴 구멍으로 탈출해야만 이 패턴이 끝난다.
3) 잡몹 소환: 붕붕, 웨이들 디와 같은 잡몹들을 소환하는데, 그중 하나를 털실로 뭉쳐 공중에서 알짱거리는 털실술사를 맞추면 된다. 다만 실뭉치로 만들 수 없는 몬스터인 스카피를 자주 불러내니 주의. 털실술사에게 피해를 주거나 제한시간이 지나면 불러낸 몬스터들이 전부 삭제된다.
4) 3번 패턴을 사용한 후 대미지를 입게 되면 낙사 지역을 만든 뒤 잡몹들을 소환한다. 털실술사에게 대미지를 입히면 클리어.

격파하면 털실술사는 바늘 2개만 남긴 채 사라지고 커비와 플러프 왕자는 춤을 추며 끝나는 듯 했으나...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Mega_Yin_Yarn.png

アミーボ・ロボ/메가 털실술사/Mega Yin-Yarn

털실술사가 마법의 털실로 짠

강력하고 커다란 로봇.
눈에는 눈! 로봇에는 로봇으로 대적하자!

전투 BGM

사실 그의 정체는 뜨개질 전용 바늘이었다.[2] 바늘 2개가 털실술사의 본체였으며 그 바늘 2개가 털실로 뭔가를 짜내더니 탱코봇과 흡사한 모습으로 털실술사를 변신시킨다. 메타 나이트의 도움으로 탱코봇 메타모링 패치를 얻은 커비와 플러프 왕자는 탱코봇으로 변신하며, 메가 털실술사라는 거대한 로봇 형태로 변한 털실술사와 최종 결전을 벌인다. 패턴은 다음과 같다.

1) 메가 털실술사의 입 부분에서 미사일을 발사하며 공격해온다.
2) 뜨개질을 통해 미사일을 여러 개 생성하고 이를 낙하시킨다.
3) 어느정도 데미지를 입으면 바늘을 이용해 몸체를 들어 올린 뒤 회전하며 사방팔방으로 미사일을 흩뿌린다.

탱코봇으로 미사일을 마구 발사해 털실술사의 공격을 만회하며 대미지를 지속해서 입히면 클리어. 격파하면 바늘 2개는 커비와 플러프 왕자를 피해 도망치다가 그둘의 의해 포위당하고 저 하늘의 별이 되어 사라진다.

4 기타

별의 커비 최종보스 중 호러하거나 잔인하지 않은 디자인의 보스로 설정도 튀는 편이다. 본체 바늘의 이름은 각각 아미보응?!/아모레이며 최신작인 트리플 디럭스에서는 털실술사 키홀더가 등장한다.
  1. 별의 커비 64 보스전 음악을 어레인지한 것이다.
  2. 애초에 첫번째 페이즈까지 피격당하지 않고 비즈를 착실히 모았다면 은메달을 얻을 수 있을 정도로 비즈가 모였다고 표시되므로 이를 통해 털실술사 스테이지가 끝난 것이 아니라는걸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