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람 온라인

【게임 개요】
타이틀:토람 온라인(Toram Online)
장르:자유를 노래하는 정통파 MMORPG

●추천환경
OS : Android 4.3 이상
CPU : Quad-core 이상
RAM : 2GB 이상
통신환경 : Wi-Fi (ADSL 10Mbps 이상)

1 소개

일본에서 제작한 MMORPG 모바일 게임. 제작사는 Asobimo
2015년 07월 10일날 일본에 출시되었고, 2016년 8월달에 한국에서도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미고 이곳저곳 모험을 하는 게임으로, 자유도가 높아서 직업 상관없이 각 분야의 스킬을 조합하거나, 액티브 스킬들을 콤보시스템을 통해서 서로 연계시키거나,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제한없이[1] 조합해서 쓰는등 여러가지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사람들마다 호불호가 있지만 자기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이것저것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푹 빠져들만한 게임. 룩덕질이 주 컨텐츠 사실 노가다가 진짜 컨텐츠다 도토리 온라인
과금 요소가 있긴 하지만 아바타를 꾸밀 장식이나 옷, 아이템 뽑기 뿐이여서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아이템이 주 과금 요소라서 그렇지 물론 할인하거나 아바타가 나올 확률이 증가한다거나, 무족건 아바타 확정 뽑기가 공지되는 날에는 어느센가 돈을 지르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여담으로 번역의 질이 그다지 좋지 못한 편이다.

2 배경 스토리

수백년전 대지가 조각조각 갈라져 붕괴할 정도의 대변동이 일어나, 신들이 서둘러 조각난 대지를 끌어모았다. 모자이크 상태마냥 이상한 모습이 되어버린 세계.
원래 존재했던 국가들은 소멸하였으나, 4민족이 종을 초월하여 주의 주장으로 합리적인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한 결과, 4갈래 분파로 나뉘게 된다.
그 중, 한 모험가가 특이한 특징을 가진 이 세계에 오게 된다.

모험가는 세계를 구성하고 있는 4가지 파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다채로운 모험을 해쳐나가 세계의 뒷편에서 은밀히 도사리는 수수께께의 존재와 맞서 싸우게 된다…
  1. 무기에 따라 보조무기를 못 쓰거나 스킬이 있어야 보조무기로 쓸 수 있는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