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미카 히어로 시리즈/레스큐 비클/중형 비클

대형 비클을 서포트 하기 위한 무인 비클. 대형 비클과 합체하여, 파이널 레스큐를 발동 시킬 수 있다.

1 레스큐 포스

1.1 레스큐 쇼벨

쇼벨카형 비클. 압도적인 파워를 자랑한다. 또한 버켓부분을 전개하여 클로 모드로 변형가능. 자체의 색은 황색.

1.1.1 쇼벨 스트라이커

레스큐 스트라이커와 레스큐 쇼벨의 합체형태. 파이널 레스큐는 쇼벨로 적을 잡아서 씹어버리는 "쇼벨 크래쉬", 여담으로 쇼벨 부분이 동물의 입을 닮아서 그런 건지 작중에선 레스큐 도저(도저 세이버)와 함께 동물적인 움직임이나 포효 등을 보여주는 비클이다. 쇼벨 세이버는 작중 미등장.

1.2 레스큐 라이저

사다리차형 비클. 긴 사다리를 늘려서 높은 곳에 있는 사람들을 구출한다. 사다리의 맨 앞에서 강력한 위력의 방수도 가능하여 화재현장에서도 활약한다.

1.2.1 라이저 스트라이커/라이저 세이버

레스큐 스트라이커(or 세이버)와 레스큐 라이저의 합체형태. 화재현장에서 그 진가가 발휘되며 라이저 세이버는 극장판에서 사다리를 늘려서 마하트레인에 대원들이 탑승할 수 있게 도왔다. 파이널 레스큐는 사다리 끝의 방수총에서 물줄기를 내뿜는 "라이저 스플래쉬"

1.3 레스큐 드릴

2개의 드릴를 지닌 비클로. 기체 후부에는 디스크 커터를 장비하고 있다. 드릴 부분의 좌우를 바꿔 휠 부분이 앞으로 오게 하는 것으로 크래쉬로더 모드로 변형이 가능. 차체의 색은 청색.

1.3.1 드릴 스트라이커

레스큐 스트라이커와 레스큐 드릴의 합체 형태. 타 비클들이 활동할 수 없는 지하에서의 구조 활동에 그 진가를 발휘한다. 파이널 레스큐는 드릴을 앞에 세워서 돌진하여 적을 뚫어버리는 "드릴 부스트". 드릴 세이버는 작중 미등장.

1.4 레스큐 터보

거대한 터보팬을 뒤쪽에 장비하고 있는 비클. 차체의 색은 녹색

1.4.1 터보 스트라이커 / 터보 세이버

레스큐 스트라이커(or 세이버)와 레스큐 터보의 합체 형태. 파이널 레스큐는 터보 팬에 공기를 모아서 한순간에 발사하는 "터보 토네이도"

1.5 레스큐 도저

건설차 형태의 비클. 외관은 오프로드 덤프지만, 범퍼와 서브 암을 전개한 불도저 모드, 그리고 불도저 모드에서 짐칸을 조종석 위에 장착하는 도저 드라이브 모드가 있다. 차체의 색은 흑색

1.5.1 도저 세이버

레스큐 세이버와 레스큐 도저의 합체 형태. 파이널 레스큐는 도저 드라이브 모드에서 도저의 버킷으로 적을 씹어버리는 "도저 드라이브". 도저 스트라이커는 작중 미등장.

1.6 레스큐 크레인

레스큐 다이버와 같은 시기에 등장하는 크레인 형태의 비클. 기본적으로 레스큐 라이저와 동일하지만, 크레인이라는 이름답게 앵커를 사출하여 적을 묶거나 구조차량을 끌어올릴 수 있다. 또한 크레인 앞에서 드릴을 전개할 수 있다. 다만 레스큐 라이저에 있던 방수 기능은 삭제. 차체색은 물색. 크레인 스트라이커와 크레인 세이버 둘 다 작중 미등장.

2 레스큐 파이어

2.1 도저 드래곤

토미카 히어로 레스큐 파이어에 나오는 레스큐 포스의 쇼벨과 도저의 공백을 메꾸는 중형 비클. Fire2의 전용 비클이다. 파이어 드래곤처럼 트레일러 형태의 스크램블 모드와 뒤의 트레일러를 앞으로 이동시켜 도저삽을 전개하는 레스큐 모드가 존재하며, 단독으로 파이널 레스큐를 발동하는 것도 가능. 도저다운 파워와 섬세한 움직임이 가능하다.

단독 파이널 레스큐는 냉각시킨 도저삽을 땅에 내리쳐 지진파를 발생시켜 적을 얼려 버리는 "바인드 크래쉬". 그 후에는 얼린 적을 메치듯이 던지고서 마무리로 레스큐 대쉬 2를 날려 버리는 드래곤 어택을 감행한다.

2.2 터보 드래곤

토미카 히어로 레스큐 파이어에 나오는 레스큐 포스의 레스큐 터보 역할의 중형 비클. 차체의 천장에 터보 팬이 있으며 이것을 전개하면 레스큐 모드가 된다. 다른 중형 비클들에 비해 크기가 심히 작아, 분류에 따라서는 소형 비클이 되기도 한다.

파이널 레스큐는 경적이 울리는 소리와 주변의 공기를 터보 팬에 담아서 그 출력으로 회전하다가 멈춰서 회오리를 발사하는 "블래스터 허리케인"

2.3 헬리 팔콘

토미카 히어로 레스큐 파이어에 등장하는 비클

제트 팔콘과 함께 개발된 비행 중형 레스큐 비클. 기지에서 발진할때는 소형 제트기 형태의 스크램블 모드로 발진. 마하 2.5로 비행한다. 레스큐 모드에서는 헬리콥터 형태로 변형. 비행하면서 구조작업을 행하며, 특수냉각탄을 발사하여 소화작업도 할 수 있다.

파이널 레스큐는 공중에서 고속으로 선회. 프로펠러로 거대한 소용돌이를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봉하는 "프리즈 콜더". 그후 대쉬 5를 날려서 소용돌이 안으로 돌격하여 적을 끝장내는 "팔콘 어택"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