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형

무시우타에 등장하는 용어. 신푸에 의해 태어난 충빙들의 총칭. 특수형의 벌레는 형태가 존재하지 않고, 실체가 없는 만큼 특수한 능력을 지닌 이들이 많다.

크게 강력한 능력을 가진 충빙과 특이한 능력을 가진 충빙으로 나뉘는데, 다른 충빙들과는 달리 전투 이외의 상황에서 활약이 가능한 충빙이 다수 존재한다.

기본적인 전투능력이 높다보니 대부분 상위랭크로 지정되어있고, 전투력이 낮더라도 우수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면 상위 랭크에 지정.

실체가 없어서 이치쿠 키미타카처럼 특수형도 공격가능한 벌레라든가 능력을 쓰기위해 실체화해야하는 약점이 있는 경우가 아니면 벌레를 공격할수가 없기때문에 리타이어할 경우 누락자가 되는 게 드물고 대부분 사망자가 되어버린다.

특성으로는 영역이라는게 존재해서 이 영역 안에서는 자유롭게 힘을 쓸 수 있고, 영역을 이용한 범위형의 능력이 많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특수형끼리는 서로의 영역에 간섭해서 상대방의 영역을 무력화 시킬 수 있다는 약점도 존재. 그 중 극히 일부의 특수형 충빙은 격리 공간이라는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이공간을 만들어낸다. 특정 인물을 지정해서 이공간으로 끌어들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범위에 따라 멀리 떨어진 대상도 이공간 안으로 몰아넣는게 가능하다. 다만 이 영역은 타 작품의 대부분의 환술계통과 다르게 무식하게 힘으로 깨트리는 게 가능. 그 외에도 이동시 숙주가 직접 이동해야하기 때문에 기동력이 극히 낮아 전장을 이동하며 진행되는 전투에는 취약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세하테노 하루키요, 시시도 이누코시오하라 샤치토정도쯤 되면 그런거 없다.

그리고, 타 충빙과 가장 큰 차이점으로 특수형 충빙 대부분이 비틀린 사고나 성격파탄자라는 특징이 존재한다. 이것은 신푸가 뒤틀어지거나 일그러진 꿈만을 찾아다니기에 벌어지는 현상. 다만 어디까지나 대부분의 이야기로 본편에서는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지만, 꿈이 비정상적인 이들이 다수. 이누코의 말에 의하면 특수형 충빙은 꿈이 뭐였나 잊어버리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이누코 자신도 한동안 잊고 있다가 기억해냈다고 하며, 시오하라 샤치토도 오랫동안 꿈이 기억나지 않아 꽤 이상한 생활을 했었다.

실체가 없는 것을 다루는 특성 상 정보관제나 회복 및 보조형의 충빙의 대부분이 특수형. 대표적인 예로 회복능력을 지닌 네네, 전기를 다루는 C가 존재한다.

특수형의 성충화는 자신이 능력으로 다루던 실체없는 것으로 본인이 직접 변하는 것으로, 하루키요는 몸이 화염으로 변했으며 카스오는 왼팔이 검은 안개로 변하고 눈이 마족눈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