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올라

어새신 크리드 2의 등장인물. 성우는 클로디아 페리(Claudia Ferri).

생년월일: 1438년

피렌체의 매춘관인 라 로사 콜타를 경영하는 마담으로 에지오 아디토레의 어머니인 마리아 아디토레와 여동생 클라우디아 아디토레를 숨겨주었고 에지오에게 은폐 기술과 소메치기 기술을 가르쳐주었다. 그뒤 에지오가 왜 자신을 도와주었는냐는 물음에 왼팔을 드러내 화상자국을 보여주면서 자신도 배신을 싫어하는데다 조반니 아디토레와 동업자라고 말했다.

이후 에지오가 살아남은 가족들과 함께 피렌체를 떠나면서 등장하지 않다가 로드리고와의 싸움이 끝난후 마키아벨리와 같이 등장하면서 암살단이란 것이 밝혀졌다. 그뒤 피렌체에서 사보나롤라를 실각시킬때 사람들을 선동해 광기의 통치를 끝내는 역할을 해주었다.

다음작인 브라더후드에는 등장하지 않았다. 아무래도 피렌체 매춘관을 담당하고 있는 것 같지만 브라더후드가 1500년쯤 시기란 것을 가만한다면 한 62세쯤 된어 끝나는 기점이 67세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은퇴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참고로 인물 소개란에 부모가 암살단이였고 8살때 그녀만 남기고 바다에서 죽어 고아가 되어 떠돌다가 20살때 경비병을 죽여 재판을 받다가 조반니 아디토레가 그녀를 변호해 승소하게 되었다. 이때 암살단이 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