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개
Welcome th the Earth라는 시작 문구로 보건대 외계 로봇 군단이 침공한 지구를 지키기 위해 같은 외계 변신 로봇으로 싸우는 게임.
시작단계에는 비행기지만, 공중에서 캡슐을 격파하여 얻는 파츠로 총 2단 변신하여 중형 로봇→대형 로봇으로 진화한다. 이때 피격당하면 비행기로 돌아가며 비행기에서 피격당하면 미스가 된다.
중형 로봇때는 무기패턴이 고정이지만, 대형 로봇이 된 후에는 캡슐을 격파하여 무기파츠를 얻는데 왼손 오른손 두가지 장비가 있다. 기본 공격인 발칸과 업그레이드형 발칸, 부메랑 타입 로켓 펀치, 전방 확산형 캐논, 일정거리에서 8방향 폭발하는 캐논등을 장비할 수 있다. 양손으로 장비가능하기 때문에 두가지 무기를 따로 발사할 수 있다. 또한 오른손 전용으로 실드를 장비할 수 있으며 실드는 전방의 적탄을 일정횟수 막아준다. 실드는 대형 로봇 변신시 기본 장착이며 오른손 공격버튼을 누르면 앞을 막고 한번 더 누르면 실드를 풀어 오른쪽에서 공격을 막는다. 실드를 제외한 무기는 소형 비행기 상태에서도 장비가능하다.
캡슐로 나오는 무기에 통상탄을 맞추면 아이템으로 바뀌는데, 아이템은 일정시간 시간정지, 무적, 완전무적[1], 보너스 점수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난이도는 상당히 높은 편. 소형 졸개들 뿐 아니라 중대형 로봇들, 소형 기함들의 맷집+실드가 상당히 강한데 반해 공격무기의 연사력이나 화력이 약한 편이기 때문. 또한 중간중간 나오는 고속의 자폭미사일때문에 어렵다. 보스는 좌우로 움직이는 대형 기함들.
게임 시작시 시작장소는 쿠바 상공. 쿠바 상공에서 플로리다 진입하여 쭉 북상한다. 보스는 등장하지만 끝은 없는 무한루프형 게임이라 지구를 몇바퀴씩 종단하는 것 같은데 처음 나온 쿠바 섬은 왠지 시작 직후에는 전혀 나오지 않는다. 또한 미국 상공을 지나는데 미국 땅이 왠지 푸르른게...- ↑ 공격이 되지 않지만 몸통박치기로 격추할 수 있다. 이때 연속 격추로 보너스 점수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