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가

Punga

폴아웃3 Point Lookout에서 추가된 소비 아이템.

포인트 룩아웃 지역에서 자생하는 열매로, 핵을 직격으로 맞은 장소 중 하나인 포인트 룩아웃의 자생 생물임에도 특이하게 방사능이 전혀 담겨져있지 않고 오히려 방사능을 치유해주는 효과까지 지닌 특이한 물건이다. (기본적으로 방사능을 -2만큼 감소시키며, 특정 perk가 있으면 -15만큼 내려준다)

그 기원이나 특성은 따로 밝혀진바는 없다. 다들 별로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 다만 한가지 분명한것은 대전쟁 이후에 생겨난 신흥 생물체라는 것이다. 펑가란 이름의 과일은 없기 때문.

아무튼 이 지역의 원주민들은 펑가를 좋아하며 많은 양을 소비하고 있다. 퀘스트 도중에도 자주 보게 되는데 포인트 룩아웃의 메인 퀘스트 도중 바로 이 펑가를 찬양하며 재배하는 사이비 종교단체가 메인퀘의 핵심이기 때문. 뭐 굳이 그런 문제가 아니라 하더라도 설정을 살려서 포인트 룩아웃 곳곳에 펑가 나무와 열매가 즐비하다. 포인트 룩아웃을 오가게 해주는 유람선의 선장 토바는 바로 이 펑가 거래도 겸하고 있다.

종류는 야생 펑가열매와 잘익은 펑가 열매 두 종류가 있으며, 당연히 효과나 값어치는 익은 열매쪽이 더 좋다. 다만 서브퀘스트로 펑가 열매와 이스트, 핵분열 건전지로 밀주를 만드는 게 있는데 이건 야생이건 익은 버전이건 똑같이 이용된다. [1]

이 외에도 펑가 나무 씨앗이 존재하는데 이것은 메인 퀘스트에 필요한 퀘스트템이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이비 종교가 펑가 씨앗 찾아오라 시킨건 사실 어떤 상인과 짜고 친 계획으로, 사이비 종교단체는 펑가 씨앗을 얻어 재배를 유지할 목적이였고 어던 상인은 펑가 열매 기체를 마시고 헤롱헤롱 거리던 사람들을 잡아 뇌의 일부분을 제거하는 게 진짜목적이었다.
  1. 단 야생펑가는 약햐서 잘익은 펑가보다 2배로 필요하단다